항상 한쪽 코만 막히는 이유는 ‘팬티 속’에 숨겨져 있다(사진6장)

2016년 11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Pretty brunette blowing her nose

<출처: Gettyimagesbank(이하)>

당신의 코는 불가사의한 곳이다. 예를 들어 감기에 걸렸을 때, 왜 한쪽 코는 우사인 볼트(Usain Bolt)보다 빠르게 줄줄 흐르면서 다른 쪽 코는 막혀 있을까?

전문가들은 이것이 생식기관들과 관련이 있다고 말한다. 그들에 따르면, 당신의 팬티 속에 있는 같은 발기 조직이 코 속에도 있다고 한다.

또한 당신의 코와 생식 기관들이 불가분하게 연관이 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before and after losing weight

지난 31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미러(Mirror)는 감기에 걸렸을 때 항상 한쪽 코만 막히는 이유에 대해 보도했다.

호주에 거주하는 과학자 칼 크루스젤니키(Karl Kruszelnicki)는 한쪽 코는 막혀 있는 반면에, 다른 쪽 코가 콧물범벅인 이유는 ‘코의 해부학상 구조’ 때문이라고 말했다.

칼 박사는 그의 라디오 쇼 ‘트리플 제이(Triple J)’에서 감기에 걸린 청취자가 ‘한쪽 코가 막히는 이유’에 대해 질문을 하자 이에 관해 설명했다.

woman using nasal drops


그는 청취자에게 “코 속의 발기조직이 일정한 주기로 코 속 공기의 흐름과 후각을 도와준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당신의 코는 업무량을 나눈다. 하루 종일 한쪽 코는 다른 쪽 코를 쉬게 해주는 동안 숨을 쉬고, 이를 몇 시간마다 반복 한다.

소화와 심장 박동수를 조절하는 자율신경계가 이 명령을 내린다.

Human nose and throat structure.

그리고 생식기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과 같은 발기조직이 두 개의 비강을 열고 닫는 것을 제어하는데, 이것들은 부풀기도 하고 오므라들기도 한다.

당신의 코는 물론 흥분되지 않지만, 당신이 아플 때 막힌 느낌이 증폭된다.

당신은 코가 막힌 것을 알아차리게 되고 염증이 생겼기 때문에 이런 과정이 더 뚜렷해진다.


Nose

당신의 코가 작동하는 방식은 단지 콧구멍에 휴식을 주는 것이 아니다.

코는 예리한 후각을 유지하고, 우리의 냄새감각기는 협력하여 일한다.

어떤 냄새들은 빠른 기류를 통해 맡아지지만, 다른 냄새들은 느린 기류에서 쉽게 스며든다.

Japanese women have a mask

그러므로 다른 속도로 일하는 비강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맛있는 음식의 냄새를 맡는 데 도움을 준다.

코막힘이 한쪽 코에서 다른 쪽 코로 바뀌는 현상은 코 안에 있는 점액질과 털들에게 당신이 들여마시는 공기들로부터 휴식을 부여한다.

이 현상은 당신의 콧구멍 내부가 마르고 제 기능을 못하게 하는 것을 막아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