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에서 수입과일을 구입하고자 살펴본 적이 있는가?
아마 누구나 한 번쯤은 과일 위에 붙은 스티커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과일마다 스티커를 붙이는 것도 힘들 것 같고, 또 씻어 먹으려고 할 때마다 어쩐지 찝찝하고 비위생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다.
그런데 이 스티커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져 보는 이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미러(Mirror)는 과일 위 스티커 숫자에 숨겨진 비밀에 대해 보도했다.
스티커 위에 있는 숫자들의 순서는 ‘피엘유 코드(Price Look Up Code)’라고 알려져 있다.
건강 코치 프랭크 립맨(Frank Lipman) 박사는 메일온라인(MailOnline)을 통해 과일이 어떻게 자랐는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사용되고 있는 코드들과 숫자들에는 3가지의 종류가 있다.
우리는 이 코드와 숫자를 통해 과일이 전통적인 방법으로 자랐는지, 유기농 방식으로 자랐는지, 유전자 조작 방식으로 자랐는지를 알 수 있다.
만약 과일 위에 ‘4020’처럼 4가지 숫자가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전통적인 방식으로 자랐다는 것을 뜻한다.
숫자 ‘9’로 시작되는 5자리 코드가 있다면, 이것은 이 과일이 유기농 방식으로 자랐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능한 유전자 조작 과일을 먹고 싶지 않다면, 숫자 ‘8’로 시작되는 5자리 코드는 피하는 것이 좋다.
이 코드들은 199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 때문에 어렸을 때 이런 스티커를 본 기억이 나는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