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기술자들이 성능 점검할 때 사용한다는 ‘아이폰 시크릿 코드’ 5가지 (사진 5장)

2016년 11월 8일   정 용재 에디터

7

<사진출처: 픽사베이 >

만약 당신이 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호’와 ‘숫자’ 몇 개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크릿 코드’가 숨겨져 있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미디어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잘 모르고 있는 ‘시크릿 코드’를 공개했다.

이른바 ‘히든 코드(Hidden Code)’라고 불리는 이 코드는 #, * 같은 기호와 숫자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 스마트폰 기술자들이 성능을 점검할 때 사용하고 있지만 해당 코드를 숙지할 경우 통화 수신 감도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시크릿 코드 5가지를 공개한다.

1. 수신 감도 확인 코드 : *3001#12345#*
08

왼쪽 위, LTE 옆의 숫자를 확인해야 한다. 만약 -100 이상의 숫자가 나오면 ‘수신 감도’는 나쁘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단말기 식별번호 확인 코드 : *06#

page

중고 아이폰을 샀다면, 단말기 식별 번호를 통해 도난당한 제품인지 또는 분실 신고가 접수된 기종인지 확인할 수 있다.

3. 발신자표시제한 전화 코드 : #31#


page

#31#을 누른 후 번호를 누르면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통화할 수 있다.

4. 부재중 전화 확인 코드 : *#62#

page

서비스 이탈 상태 또는 아이폰이 꺼져 있었을 때 부재중 전화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62#을 누르고 통화하면 된다.

5. EFR(Enhanced Full Rate) 활성 및 비활성화 코드 : *3370#

8989888

아이폰의 음성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종종 EFR 모드를 활성화 시키기도 하는데, 이때는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할 수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