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택배 안에 그거?’ 기가 막힌 방습제 활용법 10가지(사진10장)

2016년 11월 10일   정 용재 에디터

4

<출처: Littlethings>

모든 사람들은 택배 받는 것을 좋아한다.

보통 택배 박스 안에는 여러 가지 흥미로운 물건들이 있는데, 물론 그 중에서도 우리가 주문한 물건이 단연 최고다.

그 외에도 심심할 때 함께 놀 수 있는 ‘뽁뽁이(완충제)’ 혹은 판매자에 따라 넣어주는 간단한 사탕 등이 있다.

그리고 당신이 주문하는 물건에 따라 조그마한 밀봉된 봉투 같은 것이 들어있을 수가 있는데, 투명한 알갱이 같은 것이 들어있다.

이쯤 되면 머릿속에 생각나는 한 단어가 있을 것이다. 바로 ‘절대로 먹지 마세요’이다.

바로 이것을 우리는 실리카겔이라고 부르는데, 주로 신발 박스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실리카겔은 제습효과가 있는데 보통 택배를 확인한 뒤 버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실리카겔은 그 용도가 매우 다양하다. 이제까지 박스를 열고 버려왔다면, 이 글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해보도록 하자.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당신이 절대로 ‘실리카겔’을 버려서는 안 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핸드폰 건조시키기
1

핸드폰이 젖는 일은 매우 골치 아픈 일이지만, 종종 일어나는 일이다.

핸드폰의 작은 구멍과 부품들을 빠르고, 철저하게 말리기 위해서는, 핸드폰을 충분한 양의 실리카겔과 함께 지퍼백에 넣어주도록 하자.

지퍼백을 잠그고 24시간동안 그대로 두도록 하자.

2. 보석류를 밝고 빛나게 하기
2

실리카겔을 보석 상자 안에 넣어 습기를 머금도록 해보자.

습기는 보석류의 변색을 유발하는데, 이로 인해 당신의 소중한 장신구가 매력을 잃게 될 뿐만 아니라 이를 닦기 위해 시간을 보내야만 한다.

3. 운동용 가방의 냄새를 사라지게 하기


3

운동용 가방은 축축하고 땀에 젖은 운동복과 신발들로 인해 악취가 날 수 있다.

이 냄새는 습한 곳에 사는 박테리아로부터 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 습기를 제거할 경우 냄새도 사라진다.

1~2개 정도의 실리카겔을 가방에 넣어두고 잠시 잊도록 하자. 곧 습기를 잡아주고 가방을 깔끔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4. 건조식품을 계속 건조시키기

4

실리카겔은 먹어서는 안되지만, 빵가루, 말린 허브, 크래커 등 바삭한 느낌을 유지해야 하는 음식들이 질척거리는 것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과 같이 뚜껑에 테이프로 실리카겔을 고정시켜 건조함을 유지해주도록 하자.

5. 중요한 문서의 손상 막아주기
5

습기는 중요한 문서나 사진이 망가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오랫동안 보관해야 하는 문서나 사진이 있다면 박스 안에 실리카겔을 함께 넣어주도록 하자.

6. 애완동물사료에 활용하기
6

건조식품과 마찬가지로 실리카겔은 애완동물의 사료의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가격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의 사료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이다. 다만 실리카겔 봉투가 열리지 않도록 조심하자.

7. 알약 보관하기
7

많은 알약통은 알약이 습기를 머금지 못하도록 솜 뭉치가 들어있지만, 모두 그런 것은 아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리카겔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8. 집을 더 상쾌하게 만들기

8

공간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1~2개의 실리카겔 봉투를 열어 그릇에 담는다.

그리고 나서 즉석 방향제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방향유를 1~2방울 정도 떨어뜨린다.

주의할 점은 실리카겔을 너무 많이 만질 경우에는 경미한 피부염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필요한 수준보다 더 만져서는 안 된다.

또한 이 알갱이들이 아이들이나 애완동물에게 닿지 안도록 주의해야 한다.

9. 퀴퀴한 서랍장 산뜻하게 하기

9

서랍장 안의 실리카겔은 때때로 생기는 퀴퀴한 냄새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반년 정도를 입지 않은 옷으로 가득 찬 옷장의 경우 더욱 그렇다.

옷과 옷 사이에 실리카겔을 넣어주거나 서랍 끝에 넣어주는 것으로 서랍장을 더 산뜻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10. 계절 용품을 산뜻하게 하기

10

우리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절 용품들은 냄새나 습기로 인한 피해를 받기 매우 쉽다.

휴일이나 특정 계절에만 쓰는 용품들을 보관하는 곳에 실리카겔을 넣어주면 이런 걱정을 한시름 덜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