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키웠을 때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들 9가지(사진9장)

2016년 11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3

<출처: Littlethings>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하루하루를 직장에서의 프로젝트를 준비하느라 바쁘게 보내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쉴 수 있을 때 편히 쉬어야만 한다.

운이 좋게도, 세계의 식물들과 동물들은 특히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있어서 엄청난 자원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털이 있는 동물들을 키우는 것은 당신에게 정신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혹시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좌절할 이유는 없다.

당신은 간단히 화분에 심은 식물로도 당신의 몸 전반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영향력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식물을 키웠을 때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들에 대해 소개했다.

1. 더 많은 산소를 만들어낸다

1

사람과는 다르게 식물들은 그 주위의 공간을 산소로 채운다.

식물들은 일산화탄소를 들이쉬고 산소를 내쉬기 때문에, 우리는 식물들과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2. 집중력을 날카롭게 한다

2


만약 당신이 마음이 하루 일과 중 절반을 지나 들뜨기 시작한다면, 책상 위에 식물을 두는 것을 고려해봐야 할지도 모른다.

사이언티픽 어메리칸(Scientific American)에 따르면, 당신이 일하는 공간에 식물을 두는 것이 에너지를 새로 만들어내고 다시 집중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3. 질병을 쫓아내는 데 도움을 준다

3

만약 당신이 겨울에 감기에 걸린다면, 집에 새로운 식물을 두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식물들은 공기중의 습도를 관리하는 천연 가습기와 같은 역할을 한다.

이는 몸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다.

4. 행복이 증가한다

4

인간은 자연 속에 있어야 하지만, 바쁜 현대 세계에서는 우리는 우리가 기존에 누릴 수 있었던 기회만큼 많은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다.

녹색 식물들과 함께하는 것은 당신의 기분을 낫게 해주는데, 특히 계절상 당신의 기분을 우울하게 하는 겨울에 효과가 더 좋다.

5. 혈압을 낮춘다


5

만약 당신이 고혈압 증상을 겪고 있다면, 당신은 식단관리와 운동, 식물의 도움을 받고 싶을지도 모른다.

캔자스(Kansas) 주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환자의 방 안에 식물이 있을 경우 수술에서 회복하는 환자가 상당히 더 낮은 혈압을 가지고 있던 것으로 밝혀졌다.

6. 습도를 높인다

6

앞서 언급했듯이, 식물들은 공기의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한다.

이것은 만성적인 기침증상이나 폐의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다.

7. 잠을 잘 자게 해준다

7

당신의 침대 옆에 식물을 두는 것은 밤에 잠을 더 잘 자기 위한 훌륭한 방법이다.

모든 식물들은 산소를 배출하는데, 이것이 깊고 편안하게 잠을 자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

8. 더 빨리 낫도록 도와준다


8

당신이 감기나 다른 가벼운 병을 앓고 있을 때, 보통 가장 좋은 치료방법은 많이 쉬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치료 과정에 있어 일부분은 집 안에 식물을 두는 것이다.

아플 때 침대에 누워서 식물들을 바라보는 것은 당신의 마음과 몸을 집중시켜 낫도록 하는 데 도움을 준다.

9.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9

식물들이 이산화탄소를 들이마시고 산소를 내쉴 때, 그들은 단지 화학물질을 바꾸는 것이 아니고 또한 공기를 정화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서양담쟁이덩굴이 벤젠에 도움이 되는 반면에, 자주 달개비들은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정화하는 데 매우 탁월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