눕자마자 바로 잠들 수 있는 지압법 (사진 5장)

2016년 11월 18일   정 용재 에디터

Young man having depression

출처: gettyimagesbank

국내 인구 다섯 명당 한 명이 앓고 있는 질환이 ‘불면증’이다. 그 정도로 흔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쉽게 넘기거나,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의 수면의 질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수면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수면장애는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쳐 판단력을 저하시킬 뿐 아니라 우울감이나 절망감을 촉진시키는 등 감정 조절 기능을 손상시키는 큰 불러 일으키기도 한다.

그렇다면 간단히 잠에 빠져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있다. 지압법을 사용하면 불면증을 비롯한 각종 질환을 완화할 수 있다.

지압법을 활용해 잠들기 위해, 먼저 어느 부위를 눌러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 몸에는 각기 다른 치료 효과를 지닌 지압 점들이 수없이 많지만, 수면장애가 문제라면 3개 지압 점에 집중하면 된다.

foot

LV3라는 이름의 첫 번째 지압 점은, 불면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에 있는 이곳을 4~5초간 눌러주면 된다.

foot1

불면증 완화에 중요한 2번째 지점은, 손목에서 손가락 3개 정도 위쪽에 위치한 P6 지압 점이다. 힘줄 사이를 5분간 눌러주면 금방 잠들 수 있다.

foot2

마지막 K1 지압 점은 엄지발가락 아래 볼록한 부분과 발바닥이 만나는 지점의 중간쯤에 위치한다. 이곳을 30초간 눌렀다가 5초간 쉬고 다시 30초간 누르는 식으로 지압하면 된다.

foot3

그 밖에도 잘 시간이 다가오면 가급적 카페인이나 니코틴 등 신경을 흥분시키는 성분을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 또한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지켜야 몸이 생체리듬에 맞춰 매일 밤 잠들 준비를 할 수 있고, 침대에서 TV를 보거나 야식을 먹거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