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스펙트럼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는 미국 전역에서 아이들 68명 중의 1명 꼴로 나타난다.
점점 더 많은 숫자의 사람들이 백신 접종이 자폐증을 일으킨다고 주장하는 반면에,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 형태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은 없지만, 과학자들은 유전자 변이가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게다가 특정한 유전적 원인이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사람들 중 15%의 비율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런 이유로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백신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했다면, 당신은 어떤 부모들이 하고 있는 행동에 충격을 받게 될 것이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바이럴노바(ViralNova)는 일부 부모들이 자폐증을 고치기 위해 표백제를 먹인 사실에 대해 보도했다.
‘표백제의 교회’라고 불리는 한 교회는 그들이 자폐증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 장애 등을 고칠 수 있는 기적의 약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이 교회의 설립자인 짐 험블(Jim Humble)은 이를 기적의 미네랄 보충제(Miracle Mineral Supplement)라고 부르는데, 이는 사실 과산화염소이다.
이 미네랄 보충제는 아주 강한 표백제와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자폐증이 치유가 가능하다고 믿는 사람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케리 리베라(Keri Rivera)는 기생충들이 원인이라고 믿고 있다.
그녀는 보름달이 뜨는 동안, 기생충들이 자폐증을 가진 아이들의 내장에서 번식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이 기적의 미네랄 보충제가 기생충들을 죽이고 아이들의 자폐증을 치료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매우 걱정스러운 일인 반면에, 그녀를 신뢰하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는 더 충격적이다.
리베라(Rivera)의 웹사이트인 시디 자폐증(CD Autism)은 과산화염소가 235명의 자폐증 아이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했다고 주장한다.
이는 또한 사람들로 하여금 같은 이름을 가진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게 하였는데, 현재 8,00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이 이 그룹에 속해 있다.
소아과 의사이자 자폐증 관련 그룹 어티즘 스픽스(Autism Speaks)의 부의장인 폴 왕(Paul Wang) 박사는 인터뷰를 통해 ‘기적의 미네랄 보충제’에 관한 의견을 표했다.
그는 “그녀는 미네랄 보충제가 표백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표백제이다”라며 “이것은 자폐증을 비롯한 그들이 고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어떠한 병을 가진 사람에게도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