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또’ 카톡방 논란… 여기가 소라넷인가요

2016년 11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1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이하)


“나 섹파 구했다. 다다음주에 인증한다”

연세대학교에서 또다시 성희롱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9월 단체 카톡방 성희롱 발언 논란이 일어난 지 겨우 두 달이 지난 상태였다.

지난 16일 연세대학교 중앙도서관 입구에는 남학생들의 성희롱 대화 내용(단톡)이 담긴 익명의 대자보가 붙었다.

공개된 내용은 2015년 4월 3일부터 8일까지 11명이 참여한 단톡방 대화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한 것으로 “성관계 파트너를 공유해달라”, “여자 가슴도 못 만져본 XX”, “강간을 못하면 XX를 못 뗀다” 등 지나친 수위의 성희롱적 발언이 담겼다.

또 학과 여자 동기들의 실명을 거론하고 성기를 묘사하는 등의 내용도 있었다.

이외에도 해당 남학생들은 성소수자들의 축제인 퀴어문화축제를 가리키며 더러운 XX들 눈에 보이면 싹 다 X를 도려낼 거다라는 등의 혐오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eb%8b%a4%ec%9a%b4%eb%a1%9c%eb%93%9c-1

이같이 도넘은 성희롱 발언이 오가던 해당 메신저방에는 학번대표를 비롯해 학생회장단들도 포함돼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자보를 올린 익명의 게시자는 “해당 카톡방에는 2015년 1학기 당시 새내기 학번대표와 부대표 및 집행위원이 속해있었으며 2학기 대표와 2016년 학과 학생회장단 중 2인과 집행위원 1인 등이 포함돼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시 학생회장단은 이 카톡방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제재하지 않았고 오히려 적극적 참여의지를 드러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후 해당 카톡방은 구성인원의 변화는 있었지만 적어도 5개월 이상 존속되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조사를 벌여 사실관계에 따라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앞서 9월 연세대 총여학생회는 남학생 30여 명이 단체 카톡방에서 ‘맞선 본 여자를 첫 만남에 XX해 버린다’는 등 성희롱과 성폭행을 암시하는 대화를 나눈 것을 페이스북과 대자보에 공개한 바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