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들 옆에 두고 술담배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하는 할머니

2016년 11월 18일   정 용재 에디터

9898

출처: Mirror (이하)

70대 할머니가 PC방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는 모습이 공개되어 화제다.

지난 17일 영국 매체 미러는 PC방에서 포착된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고 있는 할머니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중국 한 외곽 지역의 PC방에서 포착된 사진 속 할머니는 자연스럽게 한 손은 마우스 위에, 다른 한 손은 키보드 위에 올려두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고 있다. 옆에 앉아 있는 여성은 할머니의 딸로 할머니와 같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고 있다.

하지만 이 사진은 누리꾼들의 분노를 일으켰는데, 할머니와 딸이 안고 있는 두 명의 아이들은 신경도 쓰지 않은 채 게임에 몰두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두 아이를 데리고 있는 여성은 아이들에게 담배 연기를 뿜으며 게임을 하다가, 이내 술을 마신다. 옆에 앉은 할머니도 함께 술을 마신다. 이후 여성은 아예 담배를 입에 문 채 게임에 집중하고, 할머니도 게임을 계속한다.

2016111702149_0

누리꾼들은 할머니와 딸이 아이들을 ‘방치’하고 있다며 분노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어린 아이 바로 옆에서 담배를 피고 있는 할머니와 엄마의 모습이 너무 충격적이다”라며 사진 속 할머니와 딸을 비판했다.

한편 실내흡연에 대한 특별한 제재가 없는 중국의 PC방은 너무 어린 아이들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지만, 도시가 아닌 외곽지역에서는 이런 규제가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