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탄 선박서 이틀만에 시신 발견 사건…미스터리 풀리나(종합)

2015년 5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Image

뒤늦게 시신 발견된 화재 선박 (목포=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선박 화재 감식 과정에서 뒤늦게 시신이 발견돼 해경이 조사에 나섰다. 19일 목포해양경비안전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화재 감식 도중 기관실에서 신원미상의 시신이 발견됐다. 사진은 지난 17일 목포 북항 부두에서 정박 중 화재로 전소된 선박의 모습. 2015.5.19 <<목포해양경비안전서>>
areum@yna.co.kr

화재 선박 전 선주 방화교사혐의 긴급체포
전 선주-시신 당사자 지인 관계…경찰 의심

(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불에 탄 선박에서 이틀 만에 발견된 시신의 신원이 확인된 사건의 전말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목포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17일 오전 3시 23분께 전남 목포시 북항 3부두에 계류 중인 목포선적 46t급 근해통발 어선 3008 M호 화재와 관련해 전 선주 A(58)씨를 20일 현주선박 방화교사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A씨가 현 선주인 B(69)씨에게 ‘조업을 못하게 만들어 버리겠다’는 협박성 전화를 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데 따른 것이다.

사회 본문배너

해경은 불이 난 후 이틀만에 기관실에서 소사체로 발견된 C모(경남 통영시)씨와 A씨가 잘 아는 사이인 것도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해경은 A씨가 숨진 C씨에게 방화를 사주했는지 집중 조사하고 있다.

C씨는 불이 난 후 해경, 국과수, 소방 당국이 합동으로 선박을 해체하며 화인 감식 과정에서 이틀만에 뒤늦게 시신으로 발견됐지만 당시 신원 확인은 안 됐다.

해경은 이날 C씨 아들과 유전자 대조 작업을 거쳐 신원을 확인했다.

이 선박은 지난 3월 14일부터 운항하지 않고 장기 계류 중이었다.

chog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5/20 17:3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