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잎으로 쥐, 거미, 벼룩 등 각종 해충 제거하는 방법 3가지

2016년 12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이하)

Mint


 

민트로도 불리는 박하는 다재다능한 식물이다. 특히 차 등의 음료로 마실 때 심신 안정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박하의 가장 큰 장점은,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어디에서나 잘 자란다는 것이다. 이런 박하잎을 사용하면 내 집을 해충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다.

1. 쥐를 잡을 때

설치류는 후각이 예민하기 때문에 박하향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때문에 박하잎 몇 장을 잘게 다져두기만 해도 쥐들을 멀리 보낼 수 있다. 쥐가 긁은 자국이나 쥐똥 등 주요 길목을 확인한 후 쥐구멍을 찾아내 다친 박하잎을 그 주변에 뿌려두면 된다.

Hamster

2. 거미 퇴치

박하잎은 거미를 없애는 데도 유용하다. 이 경우에는 농축률이 높은 박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박하 오일과 물을 1대 9의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담아, 거미가 드나들만한 장소(보통 문이나 창문 근처)에 넉넉히 뿌려두면 된다. 1주일 동안 매일 반복하면, 거미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Tarantula spider turned to right on white background

3. 벼룩 퇴치

벼룩은 반려동물에 많이 붙어있다. 이런 벼룩들을 퇴치하는데도 박하잎은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개를 키울 경우 더 효과적인데, 천으로 된 주머니에 박하잎을 넣고 반려동물이 자는 곳에 놓아둔다. 반려동물이 자는 동안 박하잎 주머니가 몸에 직접 닿아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며칠이 지나면 당신의 반려동물에게서 벼룩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Black silhouette of flea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