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이 낭심을 뻥뻥 맞으면 배가 아픈 이유(동영상)

2016년 12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 및 영상출처 : ‘Today I Found Out’ 유튜브


111


낭심을 한 번쯤 맞아본 남자라면 그 고통이 어떤 기분인지 알 수 있다. 이에 한 유튜버가 이러한 현상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면서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오늘의 발견(Today I Found Out)’은 ‘고환을 차였을 때 왜 배가 아픈 걸까요? (Why Does Getting Kicked In the Testicles Cause Pain in the Abdomen?)’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채널 운영자인 사이먼 휘슬러(Simon Whistler)는 영상에서 신체 내부 장기 사진을 상세히 보여주며 자세한 설명에 나섰다.

그는 “생식기관이 만들어질 때부터 고환은 원래 콩팥 근처의 윗배에 자리 잡았다” 며 “이후 고환은 점점 내려가면서 사타구니 근처에 자리를 잡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환의 위치가 내려가도 연결된 신경조직은 여전히 윗배와 척추에 연결되어있다.”라며 “그래서 충격이 가해지면 신경조직을 통해 윗배와 척주까지 전해진다며 큰 고통을 느끼게 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고환은 너무 심한 충격을 받으면 고환 부근 신경계가 완전히 망가진다” 며 “그런 경우 불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