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중 성희롱당했으면 이렇게 해라! (동영상)

2016년 12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Youtube 썸머썸머 summer summer 캡처 

man trying to catch a girl's buttocks


해외여행 중 성희롱을 당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꿀팁 영상이 SNS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지난 27일, 유튜버 썸머썸머가 올린 영상에 따르면 “특히 여자 혼자, 여자끼리 여행할 때 성희롱을 당할 수 있는데 이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려주겠다. 꼭 공유해달라.”라고 영상을 공개했다.

실제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외국인들을 상대로 성희롱 발언을 서슴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여성들을 상대로 “어유. 엉덩이 좀 봐.” 등의 발언이 빈번하게 일어난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한국 여성이라서, 아시아 여성이라서 당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든 ‘성희롱 발언’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희롱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77

유튜버 썸머썸머에 따르면 ‘절대 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해졌다.

여행 중에 그 나라 문화와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 다른 말을 걸어오면 당황하거나 어색해서 웃음으로 화답하는 경우가 많은데 ‘칭찬’이 아닐 경우는 조심해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성희롱 발언을 들었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완전 정색과 무시이다. 째려봐도 좋고 미소는 절대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영상출처: Youtube 썸머썸머 summer summer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