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레스토랑 식탁에 있는 ‘촛불’의 진짜 쓰임새

2017년 1월 6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Romantic dinner setting


고급 레스토랑 식탁 위에 있는 ‘촛불’의 의미는 무엇일까?

일반 음식점과 달리 파인다이닝(FineDining) 레스토랑이라 불리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탁 위 소품은 ‘양초’이다.

식탁 위 촛불은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내 드라마나 영화 속 부유한 남자 캐릭터가 여자 주인공을 촛불이 켜진 고급 레스토랑으로 데려가기도 한다.

식탁 위의 촛불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위해 준비된 것은 맞지만, 진짜 이유는 ‘술’ 때문이다.

외국에서는 술을 ‘눈’으로도 즐겨왔는데 투명한 잔에 술을 따르면 빛깔과 기포 등을 보면서 술의 품질을 가늠하기도 했다. 즉, 고급 레스토랑은 식탁 위의 촛불을 통해 잔에 담긴 술을 더 아름답게 보이는 효과를 만든다.

샴페인이 담긴 잔을 촛불에 비추어 보면 기포들이 반짝거리고 화이트 와인은 황금빛으로 보이기도 한다. 레드 와인도 한층 짙은 붉은색으로 보여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즉, 촛불은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위해 켜두기도 하지만 ‘술’을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그냥 분위기를 위해 켜둔 건 줄 알았다.”, “술을 눈으로 즐긴다는 말을 잘 모르겠지만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