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다운로드 하지마라” 유명 DJ 하드웰, 박명수 공개 비난

2017년 1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Hardwell 페이스북

1


네덜란드 출신의 유명 DJ 하드웰이 방송인 겸 DJ인 박명수를 비난했다.

17일 하드웰은 자신의 SNS에 박명수의 공연 영상과 함께 “When the DJ’s Play Hardwell On Air in the Club(한 디제이가 ‘하드웰 온 에어’를 클럽에서 틀었을 때)”라며 “Grande Opera On Air(그랜다 오페라 온 에어)”라는 글을 올렸다. 이는 14일 논현동의 한 클럽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하드웰은 이 게시물을 통해 박명수를 공개적으로 디스했는데, 그는 박명수가 자신이 만든 ‘하드웰 온 에어’를 불법으로 다운받은 후 편집해 틀었다고 주장했다.

‘하드웰 온 에어’는 하드웰이 진행 중인 팟캐스트로 그가 매시업한 곡부터 미공개 곡까지 다양한 음악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EDM 팬들에게 사랑받는 방송 중 하나다.

이를 본 다른 인기 EDM DJ들도 박명수를 비난하기 시작했다. 일렉트로닉 팝 듀오 TV Noise와 Jay Hardway, Boiler은 “이 것을 전설”이라며 박명수를 비꼬는 듯한 메시지를 남겼다.

하드웰은 댄스 음악 부분 최고의 잡지로 꼽히는 ‘디제이 맥(DJ Mag)’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DJ이다.

한편, 박명수는 예능활동뿐 아니라 G.PARK라는 이름으로 DJ 활동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