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에서 한 명만 인기 많으면 안 되는 이유

2017년 1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Mnet ‘프로듀스101’/유튜브 캡처 및 온라인 커뮤니티


113589 17292517


그렇다. 걸그룹에는 ‘센터’가 존재한다. 그런데 다른 멤버들에 비해 유달리 튀는, 인기가 많은 멤버가 있다면?

지난 18일 네이트 판에는 ‘걸그룹에서 한 명만 인기 많으면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는 유독 인기가 굉장한 한 명의 멤버가 존재하는, 여러 걸그룹을 비교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먼저 포미닛이다.

000

“원더걸스 탈퇴하고 포미닛으로 데뷔한 현아가 특히 주목 받으면서 현아와 아이들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꽤 오래 가긴 갔지만 결국은 해체”

두 번째 걸그룹은 미쓰에이.

b6968fb10c2541e9aa49bc9cdf21f114

“나름 데뷔해서 히트친 곡이 많은 그룹이지만 수지의 건축학개론으로 멤버 간 인기 차이와 수익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벌어졌다”

“수지의 인기 때문에 팀간의 불화설이 날 정도”

세 번째 그룹은 AOA.

maxresdefault

“설현의 인기, 독주가 무서울 정도”

“특히 최근 수입 배분과 관련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결국 같은 멤버 초아가 라디오에서 직접 해명해야 할 정도로 사건이 커졌다”

마지막은 EXID.

EXID-EXO_1465689342_af_org

“하니 직캠을 통해서 알려진 그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각자 매력 있고 노래도 잘하고 예쁜 친구도 많지만 유독 하니가 인기 많은 케이스. 아슬아슬하긴 하지만 데뷔 때 많이 힘들어서인지 서로 엄청 끈끈해보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밖에도 다른 걸그룹을 제시하기도 했다.

EXID보다는 다이아라고 생각하는데. 활동하면 할수록 정채연만 뜨고 소속사도 정채연을 진짜 과할 정도로 밀어줌”

2255

또한 작성자의 의견에 반박하기도 했다.

“aoa는 딴 애들도 작정하고 밀면 설현 만큼 뜰 애들 많음.민아는 연기,유나는 노래로(음색 쩐다) 혜정은 설현이 없다면 센터고. 초아·지민은 인지도 있으니까 패스. 찬미는 애매하지만 춤 꽤 추던데”

“exid는 아닌 듯 일단 하니만 뜬 게 아니고 솔지도 엄청 떠서 방송 많이 나갔고 LE도 랩으론 꽤 많이 알려지지 않았나”

“근데 어쩔 수 없는 게 여덕에 비해 남덕들이 갈아타는 경향이 더 많고 활동 끝물쯤 되면 바로 화제성이 없어져버리니까 일단 뜬 애들부터 밀어주고 봐야 그룹이 살아남는 듯”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