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이 대놓고 소년·소녀 콘셉트 해도 로리타 논란이 되지 않는 이유

2017년 1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이하)


008


최근 들어 연예계를 휩쓴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로리타 논란’일 것이다.

연일 스타의 노래가 또 뮤직비디오가 심지어 여기에 화보까지 끊임없이 ‘로리타 논란’이 제기된 요즘, 비슷한 듯 보이지만 전혀 다른 한 그룹을 소개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악동뮤지션’이다.

최근 주요 커뮤니티 및 SNS에는 ‘악동뮤지션이 로리타논란이 되지 않는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급속도로 확산됐다.

한 누리꾼은 대놓고 ‘소년’, ‘소녀’ 콘셉트를 하고 있는 악동뮤지션이 다른 스타들과 달리 왜 로리타 논란에 휩싸이지 않는지에 대하여 사진들을 제시했다.

001 002 003

그는 “심지어 앨범 이름도 사춘기”라면서 “하지만 교복 입고 뮤비도 찍고 대놓고 소년, 소녀 콘셉트를 추구하는데도 로리타 논란이 없었던 이유가 사진을 보면 딱 나온다”라고 주장했다.

004 005 006 007

그는 악동뮤지션이 요즘 논란이 일고 있는 로리타 사진들과 달리 성적인 요소 없이 진정한 소녀, 소녀 콘셉트를 잘 보여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 역시 “치마길이도 그렇고 똑같이 소녀 컨셉이어도 불편하고 로리타 같은 이유가 주체성의 문제임. 악뮤 쟤네 사진들에서 억지로 누가 시켜서 힘없이 하라는 대로 애들 옷 입고 멍하니 위에 쳐다보고 얼굴에 뭐 묻히고 맹한 얼굴하고 그런 거 있음? 그냥 정말 순수하고 즐거워 보이는 소년소녀 콘셉트잖아”, “현이 치마 긴 거 보면 각 나오지 않냐 성적대상이 아닌 순수함을 그대로 표현함”, “그래 이런 게 진짜 교복 컨셉이짘ㅋㅋㅋㅋ 교복=학생들이 입는 옷 그 이하 이상도 아닌데 청순이니 섹시니 별 시덥잖은 의미 좀 부여하지 않았으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