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를 두껍게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2017년 1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아이두쩜넷


122121


여성들은 자신의 허벅지가 두꺼워 보이는 걸 용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의자에 앉을 때마다 편안하게 앉지 못하고 허벅지를 살짝 들어주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하지만 대부분 여성은 허벅지 지방이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점이라는 걸 인식하지 못한다. 따라서 허벅지를 얇게 관리하고 싶으면 다음 생활 습관을 절대적으로 버려라.

1. 다리를 꼬는 습관

다리를 꼬는 습관은 척추에 무리가 간다. 이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허벅지를 두껍게 만든다.

2. 하이힐

하이힐을 자주 착용하면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기에 다리 혈액 순환이 안 된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된다

3. 짠 음식

짠 음식은 수분을 끌어당기기에 몸을 붓게 한다. 붓기는 하체 중에서도 특히 허벅지에 쌓이기에 두꺼운 허벅지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

4. 짝다리

짝다리를 하면 한쪽 다리에 과도한 힘이 가해진다. 이는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건 물론이고 고관절을 틀어지게 하여 양쪽 다리 모양이 달라진다. 골반의 불균형을 유발할 수도 있는 매우 나쁜 습관이며 다리가 굵어지게 만든다.

5. 과격한 운동

당신이 비만이 아닌데 허벅지가 두꺼운 경우라면 과도한 운동으로 근육이 발달한 확률이 매우 높다. 허벅지 근육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등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허벅지를 얇게 만들고 옷맵시를 살리고 싶다면 근력 운동보다 셀룰라이트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