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원나잇을 후회하는 과학적인 이유

2017년 1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영화 ‘비스티보이즈'(해당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

cap2


원나잇을 경험한 19세에서 37세 사이의 263명을 대상으로 최근 경험한 원나잇에 관한 후기를 알아보는 실험이 진행됐다.

지난 19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엘리트데일리에서 원나잇을 경험한 남녀들의 솔직한 반응들이 공개됐다.

실험 결과 3명의 여성 중 1명은 자신들의 평소 섹스라이프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또한 50프로의 남성들도 만족스럽다고 이야기했다. 원나잇의 기회가 있을 경우 10명 중 8명의 여성들은 단호히 아니라고 대답했고 남성들 중 아니라고 대답한다는 사람은 43프로밖에 되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도 이러한 원나잇 섹스를 모든 남성들이 후회를 안 한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원나잇에 대한 거부감은 여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났다.

그렇다면 원나잇을 거부하는 것이 왜 여자들에게 더 흔한 반응일까? 그것은 원나잇 후 시간이 지날수록 남녀 간의 섹스에 관한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여성들의 경우 즉흥적으로 섹스를 해 자신들이 위험에 처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섹스를 하는 것은 여성들에게 종종 위험한 일이다.

또한 연구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남성들이 전반적으로 섹스를 더욱 좋아한다.

결과적으로 원나잇에 관한 남녀의 각기 다른 심리적 반응은 오랜 시간에 걸쳐 다른 성별이나 다른 섹스전략과 같은 이유들이 있다.

여성들은 임신을 하고 아이를 돌봐야 하기 때문에 남자와는 섹스에 대해 다른 사고방식을 가질 수 밖에 없다는 것.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