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친구와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그 후로 친구가 저를 피해요”

2017년 1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영화 ‘friends with benefits’ 캡쳐

135


디드리의 사연자들에게 보낸 개인적 답변을 읽어보자

디드리에게,

제 친구와 몇 주전 심하게 취해서 어리석게도 하룻밤을 같이 보냈습니다. 이제 그녀는 저와 말도 하지 않으려 해요.

저는 스무 살이고 친구도 동갑이에요. 우리는 항상 서로의 든든한 지원군이었어요. 심지어 제가 여자친구가 있고 그녀가 남자친구가 있을 때도 말이죠.

모든 일은 게임으로 시작되었지만.. 조금 더 심각해졌죠.

우리 부모님들도 서로 친구이며 우리는 어릴 때 가족 휴일을 같이 보내곤 했었어요.

얼마 전엔 그녀의 생일에 선물 받은 아주 특별한 와인을 같이 마셨죠.

그녀는 파티에 내놓기에는 너무 좋은 와인이라 다른 날 마시려고 아껴두었어요.

어느 날 저녁 우리는 그녀 어머니의 개를 산책시킨 후 같이 그녀의 집에 있었어요. 그녀의 부모님은 주말에 집을 비웠고요.

우리는 그 특별한 와인을 열었고 만취했어요.

그리고 “진실게임”같은 것을 시작했고, 옷 벗기 게임을 했죠.

그런데 너무 심각해져 버렸어요.. 서로 만지기 시작했고 결국 섹스로 이어졌죠.

물론 굉장히 좋았지만 우리는 후에 바로 잠들었어요. 저는 모든 상황을 재미있다고 느꼈으며 더 이상의 생각은 하지 않았죠. 다음 날 그녀는 저의 전화나 문자에 아무런 답이 없었어요. 그 다음날도 마찬가지였고요. 그래서 저는 그녀를 만나러 직접 갔어요.

그녀는 괜찮은 듯 해 보였으나 곧 저에게 떠나라고 하더군요.

저는 무엇이 문제인지 물었지만 그녀는 할 말이 없다고만 답하더군요. 그리고 생각할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고 했어요.

저는 정말 걱정이 됩니다..그녀는 저에게 제일 친한 친구라 잃고 싶지 않아요.

그녀는 이제 저를 피하기까지 하는 듯 해요. 제가 무언가 그날에 대해 말하면 그녀는 “우리는 괜찮을 거야”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분명 괜찮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할 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디드리의 답: 섹스는 게임이나 장난거리가 아니에요. 극도로 소수의 여자들만이 본인이 잘 아는 사람과 하룻밤을 보내고도 감정의 변화 없이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길 겁니다.

아마 친구분은 비록 만취했을지언정 당신과의 관계가 조금 다르게 흘러가야 한다고 느꼈을 겁니다. 그래서 이를 받아들이기 매우 힘들어 하죠.

당신에게 그날은 아무것도 아니었나요? 둘은 아주 오랜 시간 함께 했어요. 당신은 무언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확신할 수 있나요?

만약 그녀가 정말 친구 그 이상이 아니라면, 사과하세요. 당신은 그날을 후회하고 있고 만취해서 도를 넘어섰으며 그녀의 감정을 상하게 해서 진심으로 미안하다고요.

그리고 그녀가 괜찮아졌으면 하고 바라며 다시 친구가 되면 좋겠다고요. 아마 그녀에겐 시간이 더 필요할겁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