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건희 회장 안정적 상태로 회복해 재활 중"

2015년 6월 3일   School Stroy 에디터

Image

병실의 이건희 회장 (서울=연합뉴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입원 1년여 만인 지난달 22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병실에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더팩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이건희(73) 삼성그룹 회장이 안정적인 상태로 건강이 회복돼 현재 재활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그룹 관계자는 지난 2일 이 회장이 삼성서울병원 VIP 병실에 누워있는 모습 등이 담긴 사진이 언론매체를 통해 공개된 것과 관련 “(이 회장의) 건강이 안정적인 상태로 회복이 돼 지속적으로 재활치료를 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이 회장은 지난해 5월 용산구 이태원동 자택에서 급성 심근경색을 일으켜 심폐소생술(CPR)과 심혈관을 넓혀주는 심장 스텐트(stent) 시술을 받았다.

이후 삼성서울병원 VIP실에서 휠체어 운동을 포함한 재활치료를 받아왔다.

Image

이건희 회장 병실의 모습 (서울=연합뉴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입원 1년여 만인 지난달 22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병실에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이 회장 병실 모습. (더팩트 제공)

이 관계자는 삼성 측에서 직접 이 회장의 사진을 공개할지를 묻는 질문에 “여러가지로 검토해야 할 게 있다”며 즉답을 피했다.

이 회장의 사진을 찍어 공개한 인터넷 언론매체 더 팩트에 대한 소송 제기 여부에 대해서는 “공인의 경우 사인처럼 초상권이 엄격하게 보장되지 않는다”고 전제한 뒤 “문제가 있는지는 검토를 해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