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리톨 껌으로 충치 예방하려면 하루에 씹어야 하는 껌의 개수

2017년 2월 3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Periodontitis


앞으로 자일리톨 껌에는 ‘충치 예방’이라는 표시를 쓰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의하면 그동안 자일리톨 껌은 일반식품인데도 충치 예방 표현을 쓸 수 있게 허용해 왔는데 앞으로 ‘일반식품의 유용성 표시, 광고 인정 범위 지침서’를 개정할 계획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만약 우리가 자일리톨 껌을 씹어 충치 예방 효과를 보고 싶다면 성인 기준으로 매일 12~28개의 껌을 씹어야 가능하다.

즉, 껌 제조사들이 홍보하는 것처럼 자일리톨은 충치 예방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 이에 식약처는 앞으로 충치 예방 표현을 자일리톨 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하루 2~3개 정도의 자일리톨 껌으로는 충치 예방 효과를 볼 수 없다고 말하며, 성인의 경우 하루 12~28개의 껌을 씹어야 한다는 감사원의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자일리톨 껌은 ‘충치 예방’ 효과가 있다는 많은 사랑을 받아오며 지난 2015년 판매액만 1285억 원을 달성했다. 하지만 충치 예방 효과가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매출에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았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