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밥 vs 라면 2개, 더 살찌는 경우는?

2017년 2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픽사베이 

if-the-953110_960_720


라면 2개를 먹는 경우 vs 라면과 밥을 같이 먹는 경우

어떤 경우가 더 살찔까?

라면 하나만 먹고는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양이 많은 사람들은 라면 두 개를 먹고도 밥을 말아 먹어야 포만감을 느낀다.

그러나 포만감도 잠시.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불안함을 느끼게 되는데, 과연 라면 2개를 먹는 경우와 라면에 밥을 같이 먹는 경우. 둘 중 무엇이 더 칼로리 섭취량이 많을까?

이 궁금증에 대해 오뚜기사는 공식 블로그에 답변을 올렸다. 오뚜기 측 답변에 따르면 ‘라면 2개’를 먹을 때 살이 더 많이 찌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에 밥 1공기를 같이 먹으면 800Kcal에 불과하지만, 라면 2개를 국물까지 먹을 경우의 칼로리는 약 1,000Kcal.

즉, 배가 고파서 포만감을 느끼고 싶다면 라면과 밥을 함께 먹는 것이 더 좋다는 결론이 나온다.

또, 만약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때 라면을 먹고 싶다면 ‘생라면’을 먹는 것이 좋다.

생라면과 끓인 라면의 칼로리는 거의 비슷하지만 끓여 먹을 때 김치, 밥, 단무지 등의 반찬을 함께 먹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 높아진다. 물론 끓여 먹어도 반찬 없이 라면만 먹는다면 생라면과의 칼로리 차이는 거의 없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