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20대일 때 꼭 알아야 할 ‘진로에 관한 사실 5가지’

2017년 2월 13일   School Stroy 에디터
▼ 사진출처: 포스트쉐어(이하)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 20대일 때 꼭 알아야 할 진로에 관한 사실 5가지

1. 안정된 직장과 보장된 연봉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직업적 성취감이다.

70%가 넘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일에 지치고, 행복하지 않다고 말한다. 이들이 불행한 원인은 바로 우선순위를 잘못 설정했다는 점에 있다. 우리는 깨어있는 시간의 상당부분을 직장에서 일하는 데에 쓰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돈과 명예 등은 알아서 따라올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2. 관심이 없는 것을 할 때보다 흥미가 있는 일을 할 때 일을 더 잘한다.

하기 싫은 것을 억지로 할 때보다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고 열정이 있는 일을 할 때 나의 실력과 재능이 발휘되기 마련이다. 음악이나 예술을 좋아하지만 사람들의 회의적인 시각 때문에 단순한 취미로만 치부하지 말아라. 당신의 재능과 열정을 활용해서 일할 수 있는 직업들은 많다.

3. 직업경력은 알아서 만들어지지 않는다.

‘여기서 일하다보면 좀 더 좋은 곳으로, 거기서 또 시간이 조금 지나면 승진을 하고…’ 당신의 직업 경력은 당신의 생각대로 쌓이지 않는다. 가만히 있어도 시간이 지나면서 알아서 승진이 되고 대기업에 입사하고 부사장이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방향과 목표를 제시해주는 목표를 가지고 일하라.

4. 나쁜 직장과 나쁜 상사에 안주하려 하지 마라.

많은 사람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는데도 그것에 의문을 가지지 않고 받아들이려고 한다. 지금이 최선이라고, 이정도면 그래도 나은 편이라고 자신을 속인다. 하지만 만약 직장이나 상사가 당신을 부당하게 대하고 이득을 취하려 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은 그 일을 때려치우고 나오는 것이다. 당신의 젊은 시절을 낭비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그런 환경에서는 발전이 이뤄지지 않는다. 믿음을 가지고, 큰 맘 먹고 새로운 도전을 찾아 떠나라.

5. 당신의 가장 큰 적은 현실에 안주하려 하는 마음이다.

지금의 상황에 만족하고 안주하려 하지 말아라. 계속 발전하고 더 큰 것을 이뤄내는 방법은, 특히 젊음이라는 여유가 주어질 때는, 계속 도전하고 나아가는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