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안하는 사람들의 6가지 공통점

2017년 2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KBS ‘연애의 발견'(해당 사진 기사 내용과 무관)


41


#연애 #공통점 #연알못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연애 안 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라는 제목의 글이 눈길을 끌었다. 이는 한 누리꾼이 연애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한 글이다. 현재까지 조회 수 13만을 기록하며 많은 누리꾼의 공감을 얻어낸 그들의 공통점 함께 읽어보자.

#1. 집순이 or 집돌이 기질이 다분하다.

– 중요한 약속이 있는 게 아니라면, 대부분 시간을 집에서 보낸다. 집만큼 편한 데가 없다. 혼자만의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게 좋다.

#2. 본인에게 관심을 보이면 경계부터 한다.

– 누군가가 내게 호감을 표시한다면 일단 경계하게 됨. 왜 날 좋아하는 것인지 의심이 되고,굳이 연애하고 싶지 않은데 귀찮은 일이 생길까 봐 걱정되는 거다.

#3.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날 안 좋아하는 징크스가 있다.

– 이런 일을 많이 겪어봐서일까 누군가에게 선뜻 다가가기가 쉽지 않은 거야.

#4. 연애 말고도 몰두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

– 사실 연애도 하려면 하겠지만 일단 눈앞에 연애보다 중요한 일들이 많음. 공부라든가, 일이라든가, 자기계발, 혹은 팬 활동이라든가. 뭐든지 혼자 하는 게 편하고 익숙하다.

– 혼자 여행, 혼자 데이트, 혼자 밥 먹기 등등

– 혼자서도 재밌게 노는 방법을 터득했음. 꼭 누군가와 하지 않아도 외로움 따위는 없는 거야.

#5. 연애 좀 하라는 말이 세상에서 제일 듣기 싫다.

– 난 연애를 못 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건데 연애 좀 하라며 상담가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귀찮고 짜증 남.

#6. 감정소모 하는 일은 애초부터 피한다.

– 인간관계 부질없음을 느끼고 애초부터 진하게 엮일 일을 만들지 않는 것 같음.항상 평온한 상태를 좋아함.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