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었더니 일어난 결과

2017년 2월 13일   School Stroy 에디터
▼ 사진출처: SBS ‘괜찮아 사랑이야’ 캡처(해당 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

20140814124951_494441_600_679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먹는다면?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리틀띵스는 “아이스크림을 아침으로 먹을 경우 뇌에 큰 영향을 준다”고 전했다.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은 결국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활발하게 사는 것이다. 운동 외에 건강하게 먹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보통 영양학자들은 아침으로 영양소 균형이 잡힌 식사를 하도록 권고한다.

하지만 최근 나온 연구에 따르면 아침으로 아이스크림을 섭취한다면 실제로 똑똑해진다는 결과 나왔다.

일본 소재의 교린 대학교 연구팀은 실험을 통해 아이스크림을 아침으로 먹은 참가자들이 그러지 않은 참가자들에 비해 실제로 똑똑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의 반응속도와 정보 처리 능력을 측정했으며 아침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은 참가자들의 정보 처리능력이 더 효율적이었다고 전했다.

연구팀의 코가 교수는 “아이스크림을 먹은 참가자들은 각성의 정도가 높았고 짜증을 덜 냈다”고 말했다.

또한 아침으로 찬물을 마시면 아이스크림과 똑 같은 효과를 내는지에 대해서도 실험을 진행했다. 코가 교수는 “찬물을 마실 경우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와 비슷한 효과는 있었지만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의 효과가 더욱 월등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