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친구로 착각하기 쉬운 네 가지 타입의 ‘기회주의자’들

2017년 2월 17일   School Stroy 에디터
▼ 사진출처: 포스트쉐어(이하)

00

01

02

03

04

◆ 친구로 착각하기 쉬운 네 가지 타입의 ‘기회주의자’들

1. 당신을 걱정해 주는 것 같지만…

금세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말하며 당신에게 만족시켜달라고 하는 것이 눈에 보인다.

이런 사람들은 당신의 친구가 아니다. 그저 자기 자신에 관심이 있을 뿐이며 신뢰를 얻기 위해 당신에게 관심 있는 척 하는 것이다. 항상 좋은 사람만 만나면서 살 수는 없는 법, 하지만 알아챘다면 최대한 빨리 그 관계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다.

2. 연약하고 상처받은 것 같지만…

그들은 당신의 동정과 연민을 이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당신이 알아차리기도 전에 그들을 위해서 희생하고 있는 당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원하는 것이 ‘끝이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당신의 조언을 진지하게 여기지 않으며, 당신의 말을 듣는 것처럼 보이지만 행동을 보면 똑같이 악순환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3. 당신에게 맞지 않는 길을 굳이 고집한다면…

그들에게 당신의 생각을 여러 번 말한 적 있지만, 기어코 그들의 뜻을 따르라는 식이라면 문제가 있다. 그들은 당신의 인생의 결정권을 가지는 것을 즐긴다. 당신의 말을 들어주는 것 같지만, 듣지 않고 있다. 조언을 들을 수는 있겠지만 선택은 당신의 몫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라.

4. 당신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지만…

그들이 당신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정확히 한정되어 있지만, 당신은 그들이 연락할 때마다 만나고 있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해서 그들이 둘의 만남에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관계가 반복되고 있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진정한 친구로 여기고 있지 않은 것이다. 진정한 친구는 존재 자체만으로 위로가 될 수 있지만 가짜 친구는 그렇지 않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