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대중탕에 들어가기 전에 머리를 감아야 하나요?

2017년 2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캡처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1221


“탕 안에 들어가기 전에 샤워해야 하나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대중목욕탕’에 관한 사연이 올라오자 누리꾼들이 갑론을박을 벌였다.

평소 대중목욕탕을 좋아한다는 30대 여성의 A 씨는 황당한 일을 겪었다고 주장했다. 딸과 함께 대중탕에 들어갔는데 옆에 있던 한 여성이 제지했다는 것.

“머리 감고 들어와야 예의죠. 머리 감고 들어오는 거야”

유난히 자신에게만 그러는 모습이 기분 상했던 A 씨는 “탕에 머리를 담그는 것도 아니고, 몸을 씻고 오 분 정도 있다가 나가는데 왜 그러느냐”고 반박했다.

그러자 아주머니가 “머리 안 감고 들어오면 머리에서 냄새나 얼른 나가서 감고 와”라고 핀잔을 줬다고.

A 씨는 자신의 돈으로 목욕하는데 왜 제지를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말싸움을 점차 커졌고 결국엔 기분이 상했던 A 씨는 “그냥 짜증 나서 나갔다”며 “어차피 대중탕이라는 게 남들이 다 몸 섞는 탕인데…. 머리를 감지 않는다는 게 큰 문제가 되나요?”라고 질문하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누리꾼들은 “당연한 거 아니냐? 머리와 몸을 깨끗이 씻고 들어오는 게 예의다”라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A 씨를 옹호하는 의견도 만만치 않았다. “대중탕이라는 게 원래 더러운 건데 그정도는 감안해야 하지 않느냐”, “자기들이 텃세 내는 것도 아니고 왜 이래라 저래란지”등 다양한 의견을 표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