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소년’이 사랑에 빠지는 동화책이 있다? 제목이…

2017년 2월 16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 속삭닷컴 도우리 기자

thumb_1460441296.284101


[속삭닷컴] 소년끼리 사랑하는 동화책 화제

두 소년이 사랑에 빠지는 동화책 ‘프로미스드 랜드’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 등록됐다. 버즈피드, 마이크 등 외신들은 11일(현지시간) 이 동화책이 당초 목표액보다 큰 후원을 받으며 올해 말 출간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시놉시스는 과거 친구였던 백인 농부와 흑인 왕자가 숲에서 우연히 만나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내용이다. 의붓아버지가 숲을 지배하려는 목적으로 두 주인공의 로맨스를 방해하는 갈등 요소도 포함됐다. 5~10세 어린이 대상이다.

뉴질랜드의 공저자 아담 레이놀즈와 채즈 해리스는 “청소년 시절 롤 모델로 삼을 성 소수자 이야기가 부족하다고 느꼈다”면서 “게이 주인공들이 등장해 ‘그 이후로 영원히 행복하게 살았답니다’라는 이야기를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성 소수자 동화책은 최근 몇 년간 트렌드다. 용감한 게이 전사 애니메이션부터 게이 펭귄커플이 아기 펭귄을 맞이해 가족이 되는 동화까지 다양하다.

레이놀즈는 버즈피드에서 다른 성 소수자 이야기와의 차별점을 전했다. “성(性)보다는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동화에서 두 소년이 만나 사랑에 빠지고, 누구도 그 일을 이상하게 여기지 않는 것을 그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저자들은 또한 동화 설명에서 “두 소년이 사랑에 빠졌다고 해서 게이라고 확정할 수는 없다”고 명시했다.

채즈 해리스는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세상의 다양한 관계들을 편안하고 쉽게 설명해 주는 이야기가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현재(12일) 모금액은 당초 목표였던 2만5천달러 (약 2천9백만원)를 가뿐히 넘긴 2만9천362달러(약 3천6백만원)다. 모금 종료일은 14일이고, 배포 예정일은 오는 10월 11일이다.

▶ 관련기사
남아공에서 에이즈 치료제 대대적 임상시험
여성이라면, 관계 후에 꼭 해야 할 일
포르노 볼 때 사람들의 표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