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고등학교 시절에 놓치면 후회할 7가지

2017년 2월 17일   School Stroy 에디터
▼사진출처: 포스트쉐어(이하) 

main


01

02

03

04

05

06

07

◆ 고등학교 시절에 놓치면 후회할 7가지

1. 팀에 들어라.

팀에 드는 것은 친구를 사귀기 좋은 방법이며 스스로에 대해 배울 수 있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개인의 차이를 접어두는 법을 배울 수 있다.

2. 여자나 남자를 두고 싸우지 말아라.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은 싸우기 마련이지만 이는 당신을 매력 없어 보이게 만들고 인기를 잃게 한다. 당신이 얻는 것은 그저 일주일 정도의 가십뿐이다.

3. 학교 외부의 능력을 길러라.

고등학교는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새로운 취미를 찾아라. 고등학교 시절은 당신의 관심사를 찾고 미래를 향해 나설 때이다. 당신이 잘 하는 것 혹은 잘 하지 못하는 것을 찾아라. 결과가 성공적이건 실패를 하게 되건 상관없이 이런 모든 일들이 당신의 성장을 도울 것이다.

4. 선생님에게 말을 걸어라.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를 하는 일은 기억에 남을만한 일이며 때때로 학교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억하라. 선생님도 사람이다. 영화, 음악, 기타 주제를 선생님과 함께 나눠라. 이는 당신이 새로운 단계에 도달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5. 성적도 중요하지만, 마음가짐도 중요하다.

숙제는 죽음과도 같은 것이지만, 이 말이 공부를 포기하라는 뜻은 아니다. 성적이 밑바닥을 달려야 할 이유는 전혀 없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당신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일 뿐이며 나중에 그 선택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시간이 성공의 핵심인데, 시험 준비를 하지 않을 정도로 게으르면 나중에는 어떻게 성공을 하겠다는 말인가? 학교에서는 하라는 것을 하기만 해도 성공한다. 인생의 어려움을 고등학교 때부터 느낄 필요는 없다.

6. 다른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라

그 친구가 당신의 옷차림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을 수 있다. 오늘 축구 시합 때 친구가 당신을 비웃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당신을 낙담하게 두지 말아라. 고등학교는 인생의 작은 일부분이다. 모두와 잘 지내지 않아도 언제나 함께할 친구는 있기 마련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당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라.

7. 작은 것에 감사하라

고등학교는 당신이 삼 년간 집으로 삼게 되는 곳임을 기억하고 존중하라. 모두를 좋아할 필요는 없지만, 반의 조용한 친구에게 인사를 건네거나 화장실을 청소해 주는 분들에게 웃어드리는 것 정도는 문제될 것이 없다. 이런 작은 것들이 당신의 학교 생활을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언젠가 당신은 학교를 떠나게 되지만, 이런 추억들은 결코 당신 곁을 떠나지 않는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