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미스터리가 담겨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UFO 포착 사진은?

2017년 2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영화 ‘컨택트’ 스틸컷

movie_image


인류 역사상 가장 잘 찍은 UFO 사진은 무엇일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류 역사상 최고의 UFO 포착 사진”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995년 9월 4일, 경기도 가평군 설곡리에서 문화일보 김선규 사진기자에 의해 찍힌 UFO 사진.

시골마을의 가을 정취를 담기 위해 곡식을 터는 시골 노부부를 찍은 사진이었으나, 오른쪽 구석에 알 수 없는 물체가 포착되었고 그 형상이 UFO와 흡사하여 화제가 되었다.

주류 언론사 사진기자에 의해 UFO가 찍힌 것부터 흔치 않은 사례라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UFO 사진이 찍히는 게 드문 일이 아니기 때문에 착각 혹은 조작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도 했다.

조사 결과 조작된 부분이 없이 엄청난 미스터리가 담겨있는 사진으로 밝혀지며 UFO 사진 중 가장 논란이 되는 사진이 되었다.

이 사진은 3장을 연속해서 찍은 사진으로 그 중 1장에서만 UFO가 포착되었다. 그 때문에 속도와 고도, 크기 등을 추측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 결과 직경 450m 물체가 고도 3500m에서 초속 108km로 비행하고 있었다는 결과가 나왔다.

1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게다가 엄청난 속도로 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잔상과 베이퍼 현상(증기가 위로 솟아올라 분출되는 현상)까지 선명하게 포착되었다는 것.

종합한 결과 이 사진은 UFO가 엄청난 속도로 비행하다 급격히 선회하는 그 순간을 포착해 찍은 사진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너무나 충격적인 사진인데다 사진의 원본과 필름까지 모두 온전히 남아있었기 때문에 철저한 검증(코닥 본사, 각종 UFO 연구단체 및 학술단체. 프랑스 국립우주항공국 등)이 이루어졌지만 결론은 조작된 부분이 없다는 사실이었다.

세계적으로도 이 사진만큼 선명하고 엄청난 정보를 담고 있는 UFO 사진은 극히 드물다고 한다.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어렸을 때 이거 다 거짓말이라고 했는데…진짜였다니” “초속 108km는 어떤 느낌일까” “와 이런거 너무 재밌다” “난 이 사진 본 뒤로 외계인을 믿음” “난 처음보는데 신기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