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생리 냄새 때문에 헛구역질이 나요”

2017년 2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GettyImagesBank(해당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


Sanitary napkin


여자친구의 그 날이 되면 함께 고통 받는 남자가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자친구 생리 냄새 때문에 고민인 남자친구’라는 제목으로 과거 논란이 일었던 29세 남성의 고민이 다시금 올라왔다.

그는 “저는 직장인이고 여자친구는 스물넷, 아직 꽃다운 학생입니다. 제 눈엔 둘도 없는 예쁜 여자친구인데, 딱 한가지 걱정이 있습니다. 제목에도 언급했지만, 생리 냄새 때문인데요”라고 말문을 뗐다.

한 달에 한번 그에게는 힘든 시기가 찾아온다. 바로 여자친구의 ‘그날’이다.

그는 “물론 여자친구가 가장 힘들겠지만… 마주보고 대화할 때는 잘 몰랐는데, 옆에 나란히 앉아 있을 때는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처음에는 저에게서 나는 냄새인 줄 알고 더 깨끗이 씻고 했었는데 그게 아닌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안 씻어서 혹은 땀이 차서 나는 꼬랑내가 아닌, 기분 나쁜 피비린내와 소변 냄새가 강하게 나는 것 같아 곰곰이 생각해보니 여자친구의 ‘그날’로 인한 것 같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밥 먹을 때, 대화할 때 또 스킨십할 때 시도 때도 없이 올라오는 불쾌한 냄새에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는 A씨.

심지어 여자친구의 생리 냄새가 일반 남성의 발냄새보다 심하게 나는 것 같다고. 간혹 헛구역질을 하기도 한다.

A씨는 “은근슬쩍 여성청결제라도 사줘야 되나라고 생각해봤지만 기분 나빠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원래 여자들 생리하면 냄새가 이렇게까지 심하게 나나요? 또 여자친구가 무안하지 않게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라고 조언을 구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냄새 나는 이유 별거 없어요. 질염 있거나 패드 잘 안 갈거나. 안 씻거나”, “생리혈이 일단은 피잖아요. 원래 피 특유의 냄새도 있어요. 보통 남자분들은 정말 심하지 않음 잘 모르던데 여기서 심한 경우는 여자분들이 정말 많이 밀집되고 환기가 안 되는 곳이나 패드쓰레기가 쌓인 경우 혹은 여성분이 생리과다인 경우, 질염도 질염으로 인해 나는 특유의 냄새가 있거든요. 근데 피랑 섞임 더 심하게 나는 거구요. 나는 여자지만 내 코가 예민해서 그런지 내가 하든 남이 하든 피냄새는 못 맡겠더라고요. 의사분들 존경합니다”, “이런 경우는 잘 모르실 것 같은데 나팔관이 막혀있거나 물혹이 많아도 생리냄새 엄청 심해요. 내친구가 패드도 자주 갈고 자주 씻는 애였는데 생리냄새가 진짜 심했거든요 근데 결혼하고 첫애가 자궁외임신이 되서 수술했어요 이유가 나팔관이 찌꺼기로 막혀있었다고 그러더라구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