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난리난 ‘카톡 차단확인 절대 하면 안 되는 이유’

2017년 2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 KBS ‘연애의 발견'(해당사진은 기사내용과 무관함)/온라인 커뮤니티


000


상대방이 나를 카톡 차단을 했는지 안 했는지 궁금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이 있다. 바로 ‘단톡방’에 초대하는 것. 하지만 이 방법도 이제는 쓰지 못하게 되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톡차단확인 절대! 하지 말 것’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 작성자는 “하지 마세요. 진짜”라며 사진 한장을 공개했다.

477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그가 카톡차단확인 어플을 이용해 과거 A씨(상대방)가 자신을 차단했는지 안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만들었던 ‘단톡방’ 리스트가 고스란히 담겼다.

글에 따르면, 상대방은 모른 채 자신만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한 방법이 A씨에게도 그대로 알려지게 된 것.

2017-02-28 11;08;54

하지만 에디터가 아이폰으로 실험해본 결과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는 이 찝찝함은 일부 누리꾼들의 주장 때문이 아닐까.

“동생꺼로 해봤는데 PC카톡은 만들자 마자 생기는데 핸드폰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6.1.0은 생기지는 않았어요..근데 나중에라도 생기면 어쩌나 노심초사네요……카카오톡 쓸데없이 열일하네요”

“와 방금 해봤는데 다 뜨네. 잊고 살았던 3년전 구남친이 나 확인했었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저런 걸 왜 해”, “아 인생 흑역사 하나 남겼다”, “난 안 뜨는데 뭐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