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비겁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2017년 3월 3일   School Stroy 에디터
▼사진출처: 포스트쉐어(이하) 

00_1


01

02

03

04

05

06

07

◆ 비겁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1. 책임감이 없다. 약속도 잘 안 지키고 다소 게을러 보이기까지 하다.

2. 잘못을 저질러도 뉘우치는 법이 없다. 그러면서 미안하다는 말은 또 열심히 한다. 빨리 그 짜증 나는 상황을 벗어나고 싶으니까.

3. 이별 유도에 탁월한 재주가 있다.

꼬투리 잡아서 화나게 만들고 “네가 이러니까 내가 지치지”라는 식으로 말한다.

4. 잘못했을 때 적반하장으로 나온다.

순진한 상대는 순간 움찔하면서 “뭐지? 내가 더 잘못한 건가?” 하고 말려들게 된다.

5. 거짓말을 잘한다.

비겁한 사람들 대개가 손해 보기를 싫어하는지라 위기를 거짓말로 모면하려는 습성이 있다. 가끔씩 진솔해 보이기도 하는데 그건 사람이니까 당연한 거고,  열에 하나 솔직하다고 정직한 사람 아니니 속아 넘어가지 말자.

6. 헤어질 때 변명이 심하다.

그냥 자기 마음 솔직하게 말하면 될 것을 이 핑계 저 핑계 참 말이 많다…  포인트는 슬프고 힘든 척이다. 이 관계에서 본인 혼자 모든 짐 다 짊어진 마냥 힘들다는 것. 피해자 코스프레 + 착한X 코스프레의 콜라보임.

7. 똥고집과 이기심은 기본 베이스.

진짜 내세워야 할 때는 가만있다가 싸우거나 기분 안 좋으면 발동하시는 똥고집 마인드. 덩달아 이기적이기도 해서 자기 힘든 것만 알고 상대의 아픔 따윈 안중에도 없음.

연애 초반 달달 모드 일 때는 세상천지 이런 남자 없을 정도로 완벽남으로 둔갑하고 잘 해준다. 하지만 한 3개월만 지나도 본 모습 드러남.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