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서울아산병원도 메르스에 뚫렸다…20대 환자 발생

2015년 6월 9일   School Stroy 에디터

Image


27세 남성, 사망한 6번 환자에 지난달 26일 응급실서 감염 추정
“6번 환자 10분 머물렀다”는 병원 측 설명에도 감염 환자 발생
당시 응급실 상황·방문자 재조사 필요성 제기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아산병원에서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이 발생했다.

9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추가된 92번 환자(27)는 지난달 26일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서 6번 환자(71)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6번 환자는 지난달 28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달 1일 사망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구’ 병원인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서 메르스 감염이 이뤄짐에 따라 이곳을 통한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가능성이 생겼다.

특히 서울아산병원은 그간 6번 환자가 응급실에 10분간 머물렀다 떠났다고 말해 감염 경위에도 의문이 생긴다.

병원에 따르면 이후 내원 환자를 검사했지만 양성반응은 없었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앞서 언론에 “메르스 감염자로 확인된 환자는 26일 오후 6시께 왔다가 응급실 사정상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고 진료도 받지 못했다”며 “10분도 되지 않는 기간 머물다 다른 병원으로 갔는데 나중에 메르스 환자임을 알고 당시 의료진을 비롯해 환자 주변에 있던 사람들을 다음날 격리조치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서 감염자가 발생함에 따라 6번 환자가 확인된 후 이 병원에 대한 역학조사와 접촉자 파악·추적 과정에 허점이 있었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또 보건당국이 지난달 26일 6번 환자 이후로 이 병원 응급실을 찾은 모든 환자와 보호자를 재조사해 모니터링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tr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