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XX이 크면 성기도 크다” 성기 크기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은?

2017년 3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이하)

Men's Sexual Health


남자의 성기 크기를 가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한 매체에 따르면 런던 킹스 컬리지 정신의학 연구소의 데이비드 비어 연구팀은 기존에 발표된 연구들을 메타 분석하여 이완 및 발기 때 남성 성기의 길이와 둘레 평균을 구하고, 노모그램을 만들어 BJU international 저널에 게재하였다고 보도했다.

연구에 의하면, 발기 시 성기가 13cm라면 상위 50%에 해당한다고 한다, 연구자의 참여한 참가자의 90%는 발기 때 성기 길이가 10~16cm에 해당되었으며, 성기 길이가 16cm 이상이 sckaduwk는 상위 5%에 해당했다고 한다.

발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대부분 남성의 성기 사이즈가 6.5cm~12cm 였으며, 12cm를 초과하는 사람은 상위 5%에 포함된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남자 성기를 예측할 수 있는 인자에는 무엇이 있을까?

027g3n0e36k9t5573rsf

연구에 따르면, 저자는 기존 연구를 토대로 몸무게(BMI), 손가락 크기 혹은 손가락 비율, 고환의 부피, 발 사이즈, 나이는 성기의 크기와 연관이 약하거나 없다는 사실을 밝혔으며, 그나마 신장이 지속적이고 가장 강하게 연관이 있다고 말했다.

연구자는 “본인들의 성기 크기가 작다고 믿는 환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모그램(계산 도표)을 만들었다. 환자가 스스로 가늠하는 정도와 실제 통계 결과의 차이를 아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연구의 의미를 부여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