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기억되는 ‘첫인상’ 아름답게 만드는 8가지 방법

2017년 3월 14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Same direction vision


우리의 삶은 ‘새로운 만남’의 연속이다.

빠르고 복잡하게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돌아가는 삶이지만 그곳에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 모습이 누군가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이 되기도 하지만 확실한 한 가지.

나를 기억하는 것은 ‘첫인상’이라는 것이다.

‘첫인상이 평생 간다.’는 말이 있듯 처음 만난 사람에게 전하는 나의 감정은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이다. 물론, 자아 형성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첫인상’

사회 전반에 걸쳐 나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첫인상’. 어떻게 하면 좋은 첫인상을 만들 수 있을지 준비해봤다.

1. 상대를 향한 호감 표시

내가 상대에게 호감을 느끼고 있다는 느낌이 전달되면 상대도 나에 대한 경계를 풀 것이다.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일단 상대방에게 마음의 문을 열어라.

2. 강렬한 인상을 보여줘라.

특히 공적인 관계로 만났을 때면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하라. 이것은 자기 자랑을 하라는 것이 절대 아니다. 당신의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명확하게 말하라는 것이다.

3. 유머 감각은 필수

상대방을 웃게 만든다면 그것은 최고의 방법이다. 만약 자신이 없다면 스스로 웃어보는 건 어떨까?

4. 좋은 컨디션 유지

최상의 컨디션일 때 만나는 사람은 당신을 에너지 있는 밝은 사람으로 기억할 것이다. 몸이 안 좋을수록 당신의 표정은 어두워지기 때문이다.

5. 첫인사는 꼭.

처음 만났을 때는 꼭 인사를 해라. 이때 나이와 직급과 관계없이 일단 허리를 숙여 상대방에 대한 예의를 지켜라.

6. 단점은 비밀

첫 만남은 상대방의 장점만 이야기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단점을 이야기하는 순간 상대방은 당신에게 평가받고 있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7. 공통점이 대화의 주제

공통점을 찾아 대화 주제로 활용해라. 심리적으로 빨리 가까워질 수 있다.

8. 자기 자랑은 안 된다.

누군가의 칭찬은 기분이 좋지만 스스로 자신의 과거나 자랑을 늘어놓지 말아라. 한편으로는 의심스럽기도 하고 천박해 보인다. 진짜 인정받는 사람은 자신이 알리지 않아도 주변에서 당신을 인정해줄 것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