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험없는 日 중년男 사회현상화…"30대이상 미혼 25% 동정"

2015년 6월 11일   School Stroy 에디터

교제방법 강의 ‘총각학원’ 생겨…”日남성 자신감 상실과도 연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일본에서 성경험이 없는 중년 남성들이 일종의 사회적 현상이 되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와 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이들 매체는 일본에서 결혼·출산율이 감소하는 추세와 함께 30∼40대가 될 때까지 성관계를 경험하지 않은 동정남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같이 전했다.

국립 사회보장·인구문제 연구소의 2010년 조사에 따르면 일본의 30대 이상 미혼 남성의 25%가량이 동정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1992년 비슷한 조사 때보다 3%포인트 정도 증가한 것이라고 AFP는 전했다.

일본에서는 이처럼 30대 동정남이 늘면서 일본어로 ‘하지 않은’과 ‘삼십줄’을 뜻하는 단어를 합쳐 이들을 가리키는 ‘야라미소’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또 한 비영리단체에서는 강연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년 동정남에게 이성과의 건전한 교제방법을 알려주는 ‘총각 학원’을 운영하기도 한다.

이들 매체는 이 학원의 수강생들이 사회 부적응자는 아니라면서 괜찮은 직장에 다니고 인상이 좋은 사카이 다카시(41)씨의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여성에게 관심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여자친구를 가져본 적이 없다. 그저 맞는 방향을 찾지 못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텔레그래프는 전통적 가족의 해체, 1인 가구 증가, 이전 세대 남성이 누렸던 안정적인 ‘샐러리맨’ 지위의 상실 등이 일본 남성들의 자부심에 영향을 미쳤으며 성 경험 없는 중년 남성이 늘어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분석했다.

Image

도쿄 도심의 샐러리맨들(AP=연합뉴스 자료사진)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