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있는 가슴을 만들어줄 음식 5가지

2017년 3월 20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이신우 기자

thumb_1489833618.2248735


[속삭닷컴] 탄력 있는 가슴을 만드는 음식 5가지

유방은 나이가 들면서 필연적인 변화를 겪는다. 중력, 호르몬, 출산 등은 가슴을 처지게 하는 주요인이다. 이러한 변화는 막을 수 없지만 관리 여하에 따라 늦출 수는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가탄한 가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5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1. 오렌지

오렌지에는 유방 세포의 손상을 막는 항산화 물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또 유방 발달을 돕는 칼슘과 비타민 B6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

2. 녹색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는 유방 조직의 발달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성 에스트로젠이 풍부하다. 또 양배추에는 유방암세포를 죽이는 ‘인돌-3-카르비놀’ 성분이 많다. 시금치를 매일 먹은 사람은 유방암 발병률이 40%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3. 석류

석류는 세포재생을 돕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또 석류에 들어있는 엘라지타닌이라는 성분은 여성 호르몬의 과다생산을 차단해 유방암을 예방한다.

4. 간장

여성호르몬 유도체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유선 조직을 자극해 가슴을 탄력 있게 만든다. 간장 뿐 아니라, 두부, 청국장 등 콩으로 만든 음식이 모두 해당된다. 이소플라본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늦춰 유방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5. 딸기

딸기도 피토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 딸기에 많은 항산화 물질 엘라그산(ellagic acid)은 콜라겐 파괴를 막아 유방 탄력을 증진시킨다.

▶ 관련기사
오르가슴도 스마트하게!
가슴, 너무 커도 문제
오랜 친구가 남자로 보이면 ‘이것’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