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허리 통증을 줄여주는 스트레칭 5가지

2017년 3월 20일   School Stroy 에디터
▼사진출처: 포스트쉐어(이하)

01


02

03

04

05

06

07

◆ 허리 통증을 줄여주는 스트레칭 5가지

햄스트링 스트레칭

햄스트링과 허리에 동시에 작용하는 스트레칭을 하려면 먼저 바닥에 평평하게 누워라. 오른쪽 무릎을 가슴까지 당기고, 천장을 향해 천천히 다리를 일자로 펴라. 지나칠 정도로 뻗지는 말아라. 3~5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천천히 내려라.

엎드린 강아지 자세

허리 통증에 가장 좋은 스트레칭 중 하나인 이 자세는 허리뿐 아니라 종아리와 햄스트링, 그리고 팔 근육에도 효과가 있다. 팔과 다리를 벌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확실히 붙여라. 천천히 숨을 내쉬며 발꿈치를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올려 몸을 A자로 만들어라. 몸의 균형은 손과 발 양쪽에 모두 있어야 한다. 몇 분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편안하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엉덩이를 낮추고 다리를 천천히 바닥을 향하게 한다. 몇 분 동안 편한 자세로 휴식하라.

활 자세

허리와 등 근육을 이완시키며 함께 팔다리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먼저, 무릎을 굽힌 채 바닥에 양 발을 붙이고, 팔을 구부리며 뒤쪽의 바닥에 손바닥을 대라. 팔과 다리를 이용해 몸을 천천히 들어올려 배꼽이 하늘을 향하고 무게 중심이 팔다리에 균등하도록 만들라. 잠깐 동안 자세를 유지한 뒤, 천천히 부드럽게 자세를 낮추어라.

쟁기 자세

팔을 옆에 둔 채 누운 후, 바닥을 눌러라. 천천히 숨을 쉬면서, 발을 바닥에서 떼고 다리를 위로 올려라. 그리고 허리를 위로 올리고 손으로 받쳐주라. 부드럽게 호흡하면서 다리를 머리 너머로 넘긴 후 발가락이 머리 뒤의 바닥에 닿도록 다리를 내린다. 일분 동안 자세를 유지한 후 다리를 넘겨 편한 자세로 돌아오라.

삼각형 자세

이 자세는 허리뿐 아니라 측면근육의 스트레칭 효과도 뛰어나다. 먼저 다리 사이를 90~120cm 정도 벌리고 팔을 바닥에 수평인 채로 어깨높이까지 올려라. 그 후, 왼쪽 발을 안쪽으로 돌리고 숨을 내쉰 후 몸을 오른쪽으로 굽혀 종아리, 발목, 아니면 바닥에 닿게 하라. 숨을 내쉴 때 다시 서있는 자세로 돌아가고 팔을 내려라.

simyaphocha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