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시험 ‘거짓말 탐지기’ 면접 중 성폭행 사실 들켜 체포된 남성

2017년 3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DailyMail (이하)

would-be-cop-admits-to-rape


경찰이 되기 위한 ‘최종 면접’에서 ‘성폭행’ 사실을 들킨 남성이 수갑을 차게 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남성이 거짓말 탐지기를 이용한 면접 중 성폭행 사실을 들켜 경찰에 체포됐다고 전했다.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주 나이트로(Nitro)에 거주하는 남성 테일러 래이 프라이스(Tyler Ray Price, 21)는 최근 사우스 찰스턴 경찰 채용 1,2차 시험을 모두 통과했다.

이 후 지난 8일 그는 최종 면접자로 면접에 참여했고, 그의 마지막 관문은 거짓말 탐지기를 통과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거짓말 탐지기 앞에서 그는 과거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여성을 강제로 성폭행하고, 스마트폰으로 이 과정을 모두 촬영했다는 사실을 털어놓을 수 밖에 없었다.

면접을 진행한 경찰들은 그가 말한 정보를 토대로 사건을 조사했고, 끝내 피해 여성의 진술을 확보할 수 있었다.

3E50D84000000578-4318728-image-a-37_1489637086896

당시 피해 여성은 “범행이 일어났던 밤, 나는 그와 성관계를 하거나 이를 비디오로 촬영한 사실을 기억하지 못한다”며 “다만 확실한 것은 내가 술을 많이 마셔 의식을 잃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일러는 지난 13일 최종 면접을 본지 2주만에 ‘2급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으며 유죄 판결이 확정될 경우 최대 25년을 감옥에서 보내야 한다.

사우스 찰스턴 경찰 관계자는 “우리는 아무에게나 총과 배지를 나눠주지 않는다”며 “항상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고의 사람들만 경찰에 임용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