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번, 힘들어 하는 당신을 위한 8가지 팁

2015년 6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GettyImagesBank_486287371_L

출처 : GettyImagesbank


한 달에 한번 어김없이 찾아오는 여자들만의 고통!

통증의 정도는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이 생리통을 겪고 있습니다.

심한 경우, 하루 종일 누워만 있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주는 이 아픔을 조~금이라도 완화시킬 수 있는, 바로 당신을 위한 팁 9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카페인이 든 음식. 싫어요

001

생리기간이 되면 기분 전환을 위해 초콜릿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커피, 콜라, 초콜릿 등 카페인이 포함된 식품은 생리통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2. 꽉 끼는 스키니진 혹은 미니스커트. 싫어요

맞아요! 예쁜 것도 엄청 중요하죠.

하지만 꽉 끼는 스키니진은 하복부를 압박하며 이로 인해 자궁근육이 경직되고, 통증 유발물질이 몸 밖으로 빨리 배출되지 않아요. 또 스커트 길이가 2cm 짧아질 때마다 체온은 0.5도씩 내려가요. 그래서 특히 겨울에는 미니스커트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생리통’에 지쳐 있는 당신을 더 아프게 할 수도 있으니 생리기간 만큼은 잠깐 외면하세요.

3. 하이힐 BYE!

GettyImagesBank_462088271_L
출처 : GettyImagesbank


각선미를 위해서 꺼냈던 하이힐은 잠시 넣어두세요. 하이힐을 신을 때 자연스레 힘이 들어가는 허리와 다리. 이 때 척추에 무리가 새기고 허리디스크 뒷부분과 허리근육으로 충격이 쏠리면서 생리통이 더욱 심해집니다.

4. 아랫배를 따뜻히 : 팩이나 뜨거운 수건

GettyImagesBank_521133907_L
출처 : GettyImagesbank


배를 따뜻하게 하면 자궁 내의 혈액 흐름이 원활해져 통증이 줄어듭니다. 족욕이나 수면 양말을 신는 방법도 좋습니다.

5. 따뜻한 차 : 생강, 쑥, 유자차

생강은 맵고 더운 성질을 갖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쑥은 피를 맑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며 통증을 가라앉혀주고요. 생강차나 쑥차, 유자차 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달래주세요.

6. 두 발을 몸보다 높이!

누워있을 때 베개 여러 개를 쌓아 올린 뒤 그 위에 두 발을 올려 놓으면 자궁근육이 이완되면서 통증이 줄어듭니다.

7. 바나나 좋아요

banana-5734_640

바나나에 들어있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은 생리기간에 낮아질 수 있는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생리기간의 바나나는 낮아진 세로토닌 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수면 부족, 우울증을 막아주고 생리통 완화에도 좋아요.

8. 가벼운 스트레칭 

GettyImagesBank_451016555_L
출처 : GettyImagesbank


과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지만 가벼운 스트레칭은 근육을 자극해 주면서 혈액순환 촉진 및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