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여행 경비 마련하기 위해 옷 벗은 대학생들

2017년 3월 24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팝뉴스 김영섭 기자

thumb_1490323075.852065


[속삭닷컴] 졸업여행 경비 대려 ‘누드 달력’ 만든 대학생들 화제

뉴질랜드 대학생들이 졸업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옷을 벗었다. 일간 뉴질랜드헤럴드는 국립 매시대학교 수의대 3학년 학생들이 졸업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옷을 벗고 누드 사진을 찍어 달력을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매시대학교 수의대 여학생 몰리 바커는 “3학년 학생들이 2년 반 동안의 수업을 마친 것을 기념하고 단합하기 위한 졸업여행에 필요한 기금을 모금하기 위해 12년 전부터 달력을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매년 수익금의 10%를 자선단체에 기부해 왔다.

바커는 “수의대 과정의 절반을 마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스카이다이빙·래프팅 등 프로그램이 편성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생들은 달력 제작 수익금의 10%를 올해엔 정신건강재단과 함께하는 농촌강화 프로그램의 지원에 쓸 예정이다.

바커는 “수의사와 농민은 자살률이 가장 높은 직업”이라며 “이 때문에 자선사업이 가장 가슴에 와 닿는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번 누드 달력 제작에는 동급생의 3분의 2가 참여했고, 이 때문에 서로 더 가까워졌다”고 덧붙였다. 외국인 교환학생 다니엘 귀르귀스는 “처음 사진 찍을 땐 좀 이상했지만, 곧 괜찮아져 촬영을 즐겼다”고 말했다.

누드 달력 제작의 기획담당 학생 사만타 크리스천은 “학생들이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양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닭을 움켜쥐는 등 다양한 사진촬영을 계획하고 실행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닭을 잡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나체로 이리저리 뛰며 닭을 쫓는 등 진땀을 흘리기도 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누드 사진 12장과 동물 사진 5장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좋아요’ 수백 개와 덧글 수십 개 등 호평을 받았다.

학생들은 달력 1차 발행분 1,500부를 부당 15달러에 4월 초 판매할 계획이다. 수의대 학생들은 지난해엔 달력 1,600부를 팔았으며, 애완견 보호단체에 2,400달러를 기부했다.

▶ 관련기사
오르가슴도 스마트하게!
가슴, 너무 커도 문제
오랜 친구가 남자로 보이면 ‘이것’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