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 길이 늘여준다는 ‘이 운동’ 부작용은?

2017년 3월 27일   School Stroy 에디터
▼ 기사 및 이미지 제공: 속삭닷컴 이신우 기자

thumb_1490513979.8094301


[속삭닷컴] 음경 길이 늘여준다는 ‘이 운동’ 부작용은?

2개월 전 로베르토 에스키벨 카브레라(멕시코, 54세)라는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긴 성기를 가졌다는 뉴스가 세계 여러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이 남성의 음경 길이는 18.9인치(48cm)에 달한다. 그는 어떻게 그리 큰 음경을 갖게 됐을까?

로베르토는 자신의 성기를 더 길게 만들기 위해 10대 때부터 성기에 추를 달아 성기를 늘렸다고 밝혔다. 성기를 잡아당겨 길이를 늘이는 ‘젤킹’ 운동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젤킹 운동에 더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하는 것이다. 엄지와 검지로 O 모양을 만들고 음경 뿌리 부분부터 귀두까지 짜내듯 쭉 당기면 된다.

이 운동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은 주로 젊은 층이다. 이들은 레딧 스레드와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레딧 스레드에 따르면 젤킹은 자위행위와 유사하지만, 발기했을 때는 시도하지 말아야 하며 격일로 20분간 하면 좋다고 한다.

그러나 젤킹 운동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는 회의적이다. 영국의 성 전문가 레베카 다킨은 “누구를 위해 음경이 길어져야 하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여성들은 질 입구에 2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G스팟을 가지고 있어서, 남성 성기가 그리 길지 않아도 충분히 자극할 수 있다”는 것, 다킨은 또 “남성들은 실제 필요하지도 않은데도 음경 건강을 해치고 있다”고 말하고 “길어지기보다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활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뉴욕대 랑곤의료센터의 성기능장애 담당의인 세스 코헨은 “기본적으로 젤킹은 길게 늘리고 당기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세스는 “나는 환자에게 ‘예’ 또는 ‘아니오’ 로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젤킹 운동이 당신의 음경을 길어지게 하기보다 해를 입힐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그는 음경을 잡아당길 때 신경, 동맥, 정맥이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크며, 그로 인해 음경의 감각저하나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 관련기사
침실 컬러, 섹스 횟수에 영향
비키니 제모, 득 보다 실 많다
오랜 친구가 남자로 보이면 ‘이것’ 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