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다이어트 방법

2017년 4월 4일   School Stroy 에디터
▼사진·게시물 출처: 픽사베이 및 이종격투기  

belly-2473_960_720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이 꼭 봐야하는 글.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돼 눈길을 모았다.

◆ 1단계 (1주차)

아침, 점심, 저녁을 먹는다. 단! 저녁 6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일주일간 진행한다. 운동은 필요 없다. 이 기간 동안 몸에 부기가 빠진다.

최초 몸무게로부터 최대 3kg 이상 빠지게 된다. 몸무게가 많으면 많을수록 최대한 빠르고 쉽게 빠진다.

(1주차 시작 3일 안에 장속에 숙변(대장에 붙어있는 변 찌꺼기)도 배출된다)

2틀째부터 고비가 온다. 여기서 만약 실패할 경우 그 사람은 다이어트를 하면 안 된다. 앞으로도 성공하지 못할 테니까.

◆ 2단계 (2주차)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단식. 점심이 그날 마지막 식사인 것.

일주일간 한다. 운동은 필요 없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몸무게가 빠지며 겉으론 티가 안 나도 내장지방부터 빠지기 시작한다. 극심한 배고픔의 고통이 밀려올 것이다. 3일째가 가장 고비며 그 고비가 넘어가면 참을만하다.

일정량의 몸무게가 빠지면 더 이상 빠지지 않기도 하는 시기이다.

◆ 3단계(3주차)

아침은 선택, 점심은 필수, 저녁은 소식 / 하루 종일 물을 많이 마신다.

일주일간 한다. 가벼운 유산소운동(줄넘기, 런닝, 빠르게 걷기 등등)을 시작한다.

2단계를 계속 유지하더라도 더 이상 빠지지 않거나 소폭으로 빠지게 되면 위가 상하게 된다. 저녁은 속 쓰리지 않게 적게 먹고 땀을 빼야 한다. 물을 많이 먹어야 지방이 소변으로 타고 배출되기 때문.

가벼운 근력운동을 해야 급작스럽게 살이 빠져 쳐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이다음부터는 선택이다. 이미 지방은 대부분 빠져있고, 위가 줄어든 상태라 음식 생각도 잘 안 든다. 남자 같은 경우는 단백질을 무지막지하게 섭취하고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생긴다.

반대로 여자는 무겁지 않은 아령이나 요가로 몸매를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급속하게 빠진 상태가 피부가 처지거나 쭈글거릴 수 있는데 스트레칭과 가벼운 런닝이 도움이 된다.

3주차에 기본적으로 7kg는 무조건 빠진다. 몸무게가 많이 나갈수록 빠지는 양이 더 크다. 이후부터 가끔 하루 폭식하거나 술을 마셔도 요요는 오지 않는다. 강제로 먹지 않는 한 그 정도가 되면 음식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참 간단하지만 어려운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체질이라는 것이 있다. 막 먹어도 찌지 않는 사람. 조금만 먹어도 팍팍 찌는 사람. 하지만 단순하게 보면 안 먹으면 빠지고 먹으면 살이 찐다.

체질도 무시 못하지만 조금만 먹어도 살찐다는 사람. 사실 조금만 먹는 않을 것이다.

밥을 조금 먹을 뿐이지 다른 걸 많이 먹는다는 뜻일 테니까.

안 먹으면 빠진다. 어떻게 효과적으로 조절하면서 하느냐에 따라 다를 뿐이다.

이 글을 보고 다이어트를 계획한 이들이라면 이번만큼은 꼭 성공하길.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