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만의 팬을 보유한 ‘유튜버’는 한 달 수익은 얼마나 될까? (동영상)

2017년 4월 7일   정 용재 에디터
▼사진출처: Youtube ‘채채 Chaechae’ 캡쳐

1


32만 구독자를 유튜버는 한달에 얼마나 벌까?

지난 29일 유튜버 ‘채채(채희선)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 영상을 통해 벌어들인 한달 수익을 상세히 공개했다.

그녀는 “2년 넘게 유튜브를 하면서 수익을 공개하지 말아야지 했는데, 요즘 상황이 좀 어려워서 수익을 공개해도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영상을 찍게 됐다”고 말했다.

한달 약 7개의 영상을 올리는 채채는 약 33만명의 팬을 보유한 유튜버다. 그녀의 영상은 한 개당 많게는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한다.

채채는 영상을 통해 “하루가 모자라 이번 달 수익은 완전히 나오지 않았지만 (2월 24일부터 3월 23일까지) 759달러를 벌었다”며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85만 2100원”이라고 밝혔다.

게다가 이 돈을 채채가 모두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니고, 소속된 회사와 수익을 나누기 때문에 실제로 채채가 가져가는 수익은 더 적어진다.

또한 그녀는 “2월에 최악의 수입을 경신했는데 592달러였다”며 한국 돈으로 66만원 정도”라고 전했다.

물론 유튜브 광고 수입만으로 먹고 살진 않는다고 한다. 그녀는 “어쩌다 가끔 다른 브랜드 광고를 하기도 하고 리포터도 하고 있다”며 “어떤 때는 리포터 일이 더 큰 돈을 벌어다 준다. 달마다 한 달 수익이 5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말했다.

영상출처: Youtube ‘채채 Chaechae’


마지막으로 채채는 유튜버라는 직업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할 것을 당부했는데 “많은 분들이 유튜버를 꿈꿀 때 수익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구독자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는 기쁨을 느끼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