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껍질을 버려서는 안되는 6가지 이유

2017년 4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 사진출처 : 위티피드(이하)

onion-bulbs-84722_960_720


그동안 양파 껍질을 버린 당신이라면 다음 글을 자세히 읽어봐야 할 것이다.

지난 4일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양파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1. 염증을 가라앉힌다.

1양파껍질을 물 속에 밤새도록 담구어두면 다음 날 다양한 염증, 알러지를 비롯한 다양한 피부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인 물이 된다.

2. 곤충을 쫓아낸다.

2만약 집에 가득한 파리나 모기가 걱정이라면, 양파 껍질을 담구어두었던 물을 창문과 문 밖에 두면 곤충을 쫓아낼 수 있다.

3. 헤어 컨디셔너로 사용할 수 있다.

3

충분히 머리를 감은 후 양파 껍질을 우린 물로 헹궈낸다면 좀 더 부드러워진 모발을 만날 수 있다. 영양 공급은 덤이다.

4.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킨다.

4

양파 껍질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막아준다. 양파 껍질을 우려낸 물을 매일 마신다면 건강에 굉장히 좋다. 취향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첨가해도 좋다.

5. 소화기계 감염을 막아준다.

5

양파 고유의 향균 효과로 인하여 양파 껍질을 우려낸 물은 소화기계 감염을 막는데 효과적이다. 의사가 처방한 다른 약품과 함께 복용해도 좋다.

6. 항암 효과가 있다.

6

양파 껍질에는 항균 효과와 더불어 노화방지제가 가득 들어있으며, 또한 ‘케르세틴’이라 알려진 항암 효소가 들어 있다. 매일 자기 전에 양파 껍질을 우린 물을 섭취한다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