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지 못했을 치명적인 5가지 질병

2017년 4월 24일   정 용재 에디터
▼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및 픽사베이(이하)

Itching


당신이 알지 못했을 치명적인 5가지 질병

지난 17일(현지 시각) 해외 온라인 미디어 치트시트(CheatSheet)는 흔하지는 않지만 생명에 지장을 주는 치명적인 5가지 질병에 대해 소개했다.

1. 결핵

woman catches a cold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결핵은 폐에 작용하는 전염성이 강한 박테리아 질병이다. 감염되더라도 질병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만약 몸의 면역 시스템이 질병을 막아내지 못한다면 결핵이 생겨날 수 있다. 그리고 결핵은 적절한 치료 없이는 죽음에 이를 수도 있는 치명적인 질병에 속한다.

2. 말라리아

tiger-mosquito-49141_960_720

말라리아는 특정 기생충을 지닌 늪지대 모기에게 물리면 전염된다. 주로 열대지방에서 발생하며, CDC에 따르면 2015년 기준으로 전세계 2억 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그 중 1,500명이 미국 지역 환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심장병 등과 비교하면 흔하지는 않지만 주의할 만한 수치라고 할 수 있다. 말라리아에 걸리게 되면 오한, 고열,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이며,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뇌 및 간 혈액 장애를 초래한다.

3. 댕기열

Itching

열대 지방의 대표적인 질병 중 하나인 댕기열은 모기에 의해 전파되는 또다른 병이다. 웹엠디(WebMD)에 따르면 매년 9천6백만 명의 환자가 발생한다. 증상은 발열, 코 출혈, 잇몸 출혈 등이며 모기에 물린 후 4~6일 후 발병한다.

4. 크로이츠펠트-야콥병

Brain x-ray with neurons

크로이츠펠트-야콥병은 매우 희귀한 뇌의 질병이다. 마요 클리닉(Mayo Clinic)에 따르면 이 병은 치매를 발병시키며, 결국 죽음에 이르게 한다. 대표적인 초기 증상으로는 기억 상실, 불안 등이 있으며, 먹고 삼키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시야가 흐려질 수 있다.

5. 파상풍

pasture-fence-1995820_960_720

CDC에 따르면 파상품은 굉장히 드문 박테리아 질병으로, 연간 30여 건 밖에 보도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 질병에 걸린 사람은 죽음에 이를 수 있는 굉장히 치명적인 질병이다. 주로 먼지, 흙, 동물의 분뇨에 존재하는 유해한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한다. 발생했을 경우, 목과 턱 부위의 근육 수축으로 인해 숨쉬기가 힘들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