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들이 꼭 봐야할, 진실된 사랑을 찾는 5가지 방법

2017년 4월 24일   정 용재 에디터
▼ 사진출처 : 나무엑터스

ART150827031701


“어서 나타나 주세요”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라이프핵(Lifehack)은 오래 가는 연애를 하는 방법에 대해 보도해다.

당신이 솔로라면 어쩌면 당신은 오랜 기간 솔로로 지냈기 때문에 혹은 지난 연애에서 상처를 많이 받아서 연애를 못하고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진실된 사랑은 결코 그런 시기에 오지 않는다. 아이러니하게도 사랑을 하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진실된 사랑을 할 수 없다. 진실된 사랑은 다른 사람들에서 당신이 사랑을 찾는 것을 그만둘 때, 즉, 우리 자신에게 집중할 때 찾아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1. 스스로를 가꿔라

an6

▼ 사진출처 : 구혜선·안재현 SNS

우리는 스스로와 닮은 사람에게 끌리기 마련이다. 따라서 나의 부족한 점을 채워줄 사람을 찾고 있다면, 아마 당신이 만나게 될 파트너도 당신과 같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그런 사람과의 연애가 어떤 결말을 맺을지는 말하지 않아도 잘 알 것이다.

반면 언제나 쉽게 사랑을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한 두 명쯤은 있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의 공통점은 스스로를 사랑한다는 것이다. 스스로를 인정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에 지나치게 신경쓰지 않는 것.스스로가 좋아하는 것을 하고,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사랑을 찾는 비결이다.

2. 서두르지 마라

bo_suu_tap_canh_om_cua_lee_min_ho___park_shin_hye_4

▼ 사진출처 : SBS ‘상속자들’ 캡처

물론 그 어딘가에 있을 사랑을 기다리는 것은 힘들고 지치는 일일 수 있다. 그러나, 사랑만은 서둘러서는 안된다. 자칫 우리는 그저 겉보기에 적당히 괜찮아 보이는 사람과 사랑을 시작하게 될 수 있다. 그런 연애는 상처만 남기고 끝나게 된다.

3. 새로운 사람을 만나라

drama_couple01

▼ 사진출처 : SBS ‘질투의 화신’ 캡처

당연한 말이겠지만 그 전의 나빴던 연애 기억들에 매몰되어 있으면 우리는 새로운 연애에 돌입할 수 없다. 바에서 새로운 연인을 만날 가능성은 여성의 경우 9%, 남성의 경우 2%에 불과하니, 주로 외부에서 할 수 있는 다른 활동들을 찾아봐라. 한 가지 좋은 방법은, 좋아하는 음식을 통해 만나는 것이다. 좋아하는 요리의 쿠킹 클라스나, 소셜 다이닝 등에 참여해봐라. 입맛이 맞는 새로운 사람들과 좋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이다.

4. 첫눈에 반한다는 사실을 믿지 마라

htm_2014091318152c010c011

▼ 사진출처 : MBC ‘우리 결혼했어요’ 캡처

많은 사람들이 범하는 착각 중 하나가 사랑은 어느 한 쪽이 첫 눈에 반하면서 시작된다고 믿는 것이다. 물론 신체적인 매력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지만 반대로 단면적이고 오해의 소지가 있다.

5. 그저 괜찮은 관계에 만족하지 마라

d02171194ebdc05f76bcf10e629b1092

▼ 사진출처 : SBS ‘신사의 품격’ 캡처

정말 좋은 관계에 무엇인지에 대해 우리는 모두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 그런 관계를 만드는 데까지 얼마가 걸리던, 그보다 못한 관계에 만족하지마라. 두렵다고 하여 그저 그런 관계에 머무르는 것은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일 뿐이다. 그런 관계에 있다면 벗어나라. 벗어나서 나와 같은 목표를 공유하는 멋진 사람을 찾아라.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