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용" 둘러대다가 딱 걸린 20세 어설픈 위폐범

2015년 6월 18일   School Stroy 에디터

Image


1만원권 위조지폐 (창원=연합뉴스) 경남 창원서부경찰서가 검거한 위폐범 이모(20)씨가 컬러프린터로 복사해 만든 1만원권 위조지폐. 2015.6.18 <<창원서부서>>seaman@yna.co.kr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마술에 쓸 건데요. 복사 좀 해주세요”

이모(20)씨는 지난달 23일 경남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의 한 PC방에서 주인에게 ‘마술 소품용’이라며 복합컬러프린트로 1만원권 화폐를 앞·뒤로 30장씩 모두 60장을 복사해 위조지폐를 만들었다.

이 씨는 동료 김모(19)씨와 함께 창원시내 편의점 5곳에서 PC방에서 복사한 위조지폐를 쓰려했으나 모두 실패했다.

1만원권이 복사된 인쇄용지 앞·뒤를 풀로 붙인 위조지폐가 조잡해 편의점 직원들이 가짜임을 쉽게 눈치챈 것이다.

이 씨는 의심하는 편의점 직원들에게 “마술에 쓸 건데 잘못 꺼냈다”며 둘러댔다.

범행은 이들이 다른 PC방에 위조지폐가 든 가방을 놓고 도망가면서 들통이 났다.

게임비를 낼 돈이 없었던 이들은 화장실에 가는 척하며 도망쳤다.

의심을 피하려고 가방은 그대로 놔둔 채였다.

그러나 가방을 뒤진 주인이 속에서 복사한 위조지폐, 칼 등이 나오자 경찰에 신고하면서 덜미가 잡혔다.

창원서부경찰서는 1만원짜리 위조지폐를 만들어 쓴 혐의(통화위조·행사)로 이씨를 구속하고 김 씨는 불구속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sea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